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 and R Aug 29. 2018

어른이 되고 싶다

친구들이 하나 둘 취직을 하고 결혼을 해요

저는 지금 뭘 하고 있는 거죠?

친구들은 진짜 어른이 되어가는데

저는 나이만 먹고 어른은 되지 못하는 거 같아요


자기 능력으로 차를 굴리고

월급 관리를 위해

적당한 적금과 예금을 찾고

주택 청약을 알아보고

여자 친구와 결혼 준비를 하고

이런 게 어른이라면

저도 어른이 되고 싶어요


저는 아직 세상 물정 모르는 백수예요

그래도 하나님 믿고 끝까지 가볼게요

남들보다 많이 늦을 수는 있겠지만

저도 언젠가는 어른으로 만들어주실 거라 기대해요

하나님이 준비하신 때가 있으니까요


저는 묵묵히 제 일을 할게요

혹시 목표가 잘못됐다면

혹시 방향이 잘못됐다면

저한테 말씀해주세요

주님이 예비하신 길을 갈 수 있게

지혜를 주세요


세상에서 어른이기보다

하나님 안에서 어린아이가 될게요


작가의 이전글 죽을 고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