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G and R Aug 30. 2018

자퇴... 간구

부모님 몰래 혼자 모의를 꾸미다가 들켰어요

학교에 안 가면 자연스럽게 퇴학 처리가 될 줄 알았는데

등록금 내라고 부모님께 문자가 왔대요


어떻게 된 거냐고 물어보실 때

순간적으로 머리가 멍해지고 막막했어요


마음을 다잡고 생각했어요

부모님을 속이려고 했어요

부모님께 거짓말하려고 계획했던 거 자복합니다

회개하게 해주세요

자복은 제가 하지만

회개는 주님 능력이 필요합니다


하나님

저 진짜 글과 말로 먹고살아야 해요

능력 주세요

지혜 주세요

끈기와 노력도 주세요

글과 말로 하나님 찬양할게요


사실 이런 기도를 할 때마다 찔려요

하나님을 찬양한다는 말로

하나님을 설득하려고 하는 것 같아요

이런 간구를 해도 되는 건가요?


제가 하나님을 찬양하는 것이

하나님께 얼마나 큰 영광이 되고

하나님께 얼마나 큰 이득이 된다고

하나님을 설득하듯, 협박하듯 간구하는지 모르겠어요

저는 교만 그 자체인가 봐요


그래도 하나님,

저 사랑하시잖아요

하나님께서 사랑하시는 자가 이렇게 힘들고 고통스러워요

도와주세요


사람이 가진 그 어떤 것도

하나님 앞에서는 티끌과 같아요

오직 사람의 중심을 보시고 쓰실 거라 믿어요

제 중심이 하나님께 온전히 맞춰지길 바라요


명예

인간관계

건강이 아닌

하나님과 교제함으로 완전한 행복을 누릴 수 있음을

죽을 때까지 온몸과 마음으로 느끼며 살게 해주세요

잠깐 멀어지더라도

금방 깨닫고 다시 돌아오게 해주세요


이 사실 믿고 죽을 때까지 갈게요

죽을 때까지 버틸 수 있게

이겨낼 수 있게

힘을 주세요


하나님 사랑해요

작가의 이전글 어른이 되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