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에이에서 카렌트 및 운전하기
엘에이같은 대도시에서 차를 대여하여 운전하는 일은 만만치 않다. 그러나 예상했던것처럼 교통이 끔찍한 정도는 아니었다. 다만 어떤 길은 일방향인 경우가 많았다. 특히나 카렌트에 있어서의 조언은 꼼꼼하게 잘 읽어봐야 한다는 것. 우리는 차 대여를 미리 온라인으로 했고, 그때 보험도 함께 들었다. 그런데 막상 카렌트하는 곳에 갔더니 그 보험이 차에 대해서만 적용이 되고, 사람에 대해서는 적용이 안된단다. 하 참... 가지가지로 돈을 참 뽑아먹는구나. 라는 생각에 기가 찼고, 넘어갔다. 다행히 안전 운전 무사고였다.
엘에이 여행팁: 하루에 한 곳을 꼼꼼하게 보거나, 가까운 두 군데를 보기.
확실히 여행 목적지(헌팅턴 정원)와 다른 목적지 간에 거리가 있기 때문에 하루에 2군데를 보면 많이 본 것이다. 따라서 여유를 좀 갖고 보는 게 좋다. 우리가 본 곳은 첫 날: 헐리우드 불러바드 Holiwood Boulavard - 이 안에서 연예인들 이름있는 길바닥, 중국 극장도 다 볼 수 있다. 또한 헐리우드 사인도 볼 수 있다.
헌팅턴 도서관및 정원
주소: 1151 Oxford Rd, San Marino, CA 91108
이 곳은 엘에이에 가면 가 봐야 할 10곳 중 한 곳에 포함된다. 나는 개인적으로 이 곳이 참 참 마음에 들었다. 대도시 가까운 곳에 이렇게 넓은 정원과 큰 도서관/박물관이 있다는 것이 신기하다. 헌팅턴이라는 부자 아저씨가 이 정원과 박물관 기능을 하는 도서관을 세웠다고 한다. 그가 어마어마한 부를 세울 수 있었던 배경에는 그의 삼촌이 캘리포니아 지역에서 기차 회사를 운영했는데, 조카인 헌팅턴씨가 이 분을 도우며 자신의 부를 축척했다는 것. 더욱 신기한 사실은 그의 삼촌이 죽자, 헌팅턴씨는 삼촌의 아내 (숙모!)를 자신의 아내로 맞이했단다. 이 정원은 엘에이 다운타운에서 북쪽으로 약 40분 정도 거리에 있다.
여는 시간:
Monday10 a.m. - 5 p.m. TuesdayClosed*Wednesday10 a.m. - 5 p.m. Thursday10 a.m. - 5 p.m.
Friday10 a.m. - 5 p.m. Saturday10 a.m. - 5 p.m. Sunday10 a.m. - 5 p.m.
입장료: 성인 25불, 학생 21불
관람포인트: 국가별로 정원을 정리했는데, 특히나 아시안 정원 (중국 정원, 일본 정원)이 참 아름답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