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최PD Jul 30. 2022

첫 주식 기필코 성공하라

잃지 않는 투자 방법이 궁금하시나요?

첫 주식 기필코 성공하라!


저의 주식 분야에서 두 번째 출간을 만들어주었던 첫 주식 기필코 성공하라!

먼저 소개 영상 보고 올까요?


오랜시간 주식 투자를 해오는 동시에 중국어 강사, 중국어 교재 작가로 활동을 하던 중 코로나로 중국어 강사, 중국어 교재 작가로서의 활동이 줄어드는 계기가 되었지요.

그래서 시간 나는 틈틈히 그동안 준비하였던 주식 책을 도전하게 되었지요, 주변에서는 딱히 기대하는 분위기가 아니었던 이유는 전혀 다른 분야에서의 도전을 선언했디 때문이었지요.


그래요! 많이 함든 시간을 겪었습니다. 본업인 중국어에서 부업적인 느낌의 주식이 본업이 되는 분위기였지요. 코로나 팬더믹 이후에 지수는 바닥을 치고 코로나 이전보다도 2배 이상 상승한 종목들이 나오면서 많은 투자자들이 입문하는 시점이기도 했지요. 그리고 최근에 지수가 하락하면서 하락장을 느껴보지 못한 투자자들, 상승장에 입문해서 하락장을 겪은 사람들, 하락장에 입문해서 계속 하락을 느끼는 사람들 등등..


결국은 나만의 기준! 기준을 잡는 것부터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생각하며 책을 쓰게 되었고, 2022년 1월 말에 세상에 나왔지만 결국은 출간이 중요한 것이 아니라 인지도가 중요하다는 것을 다시금 깨닫는 계기가 되었고, 주식교육, 주식강의에 더 힘을 쏟으며 매일 분석하고 연구하고 있는 요즘입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