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떤 항공사는 수하물로 부치는 가방을 1개 까지는 무료인 항송사도 있습니다. 그 대표적인 항공사는 Southwest와 JetBlue 입니다. 물론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는 조그마한 가방도 무료입니다. 그러나 많은 항공사들은 수하물로 부치는 가방을 개당 25불을 탑승객에게 전가를 시킵니다. 그래서 위에 언급된 두 항공사가 매년 소비자가 추천을 하는 항공사로 꼽히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게 아닌가 하는 생각도 듭니다.
물론 미국의 모든 항공사는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는 간편 가방은 무료로 하고 있습니다.
근래 미국 소비자 단체가 항공사의 수하물 비용에 대해 끊임없는 불만을 제기를 하자 막상 보이지 않는 금액을 없애지는 않고 또다른 얄팍한 술수를 계획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가 미국 항공 업계에 의해 제기가 되고 있고, 이를 못마땅히 여기는 소비자 단체가 예의 주시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 얄팍한 술수는 다름이 아닌 탑승객이 기내에 가지고 들어가는 휴대용 가방의 크기를 제한하는, 즉 다시 말해서 싸이즈를 제한을 해 또 다른 비용을 탑승객에게 전가를 하려는 내용입니다.
그래서 본 브런치에서는 이러한 항공 업계의 움직임을 입수를 우리 미주 한인에게 알려 불이익이 없도록 자세하게 기술을 하고자 합니다.
탑승권 비용을 할인을 한다고 광고하고 뒤로는 보이지 않는 비용을 챙기는 항공사들!!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5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