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그로서리 마켓을 들어서면 휘황찬란 합니다. 적당한 불빛에 야채를 신선하게 보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물을 뿌려주고 형형색색의 야채를 적당한 구조로 배열을 해 소비자의 눈길을 끌게 만듭니다. 또한 웬놈의 쎄일 아이템이 그리 많은지 오늘 구입하지 않으면 손해를 볼거 같은 기분이 들게 하여 소비자의 마음을 조급하게 만듭니다. 마켓 관계자나 광고에 나오는 내용을 보면 그로서리 마켓은 진정 소비자에게 최고의 상품 그리고 최저 가격으로 제공을 하는 것처럼 뉘앙스를 풍깁니다.
그런데 그런 상술은 곧 그 그로서리 마켓을 찿는 소비자의 주머니가 반가운거지 소비자의 모습이 즐거운게 아닙니다. 그로서리 마켓 입구에 들어서서 게산을 하려고 계산대에 서있을때 까지 마켓의 상술은 게속 됩니다. 그래서 본 브런치에서는 그로서리 마켓 관계자들이 어떤 속임수(?)로 소비자들이 돈을 더 쓰게 만드는지
소상하게 기술을 할까 합니다.
그로서리 마켓은 어떻게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게하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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