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거 제가 올린 포스팅에 차를 코스코에서 구입을 했었을때 아는 친구가 미국 법인 현대 자동차에 근무를 하는 친구가 있어 현대 자동차 가족에게 부여하는 할인 프로그램과 코스코에서 선전을 하는 차량 구매 프로그램을 합쳐 많은 할인을 받았었다는 내용의 글을 올린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 포스팅을 올린 후, 많은 분들이 부정과 긍정을 대변하는 댓글을 남기었는데 물론 일장일단은 다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보시는 분들에게 좀더 정확한 내용을 알리기 위해 오늘은 다른 각도로 접근을 해보았습니다.
미국인들의 대부분은 차를 구매를 할때 딜러들과 씨름을 하는 것을 별로 선호치 않습니다만, 그렇게 마음을 먹고 딜러에 들어가면 결국 힘겨루기(?)에 빠져 듭니다. 그래서 이런 점을 파악을 한 코스코에서는 executive 멤버들에게만 차량 구입에 대한 프로그램을 제시하고 있는데 지난 2014년 이런 Auto Program으로 인해 약 40만대가 코스코를 통해서 팔렸다고 합니다. 코스코가 제공을 하는 프로그램은 고객이 원하는 차종을 딜러와 협의를 가격을 미리 정해놓는 그런 프로그램인데, 이러한 프로그램에 대해 바라보는 시선이 극명하게 두갈래로 갈려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코스코가 이야기 하는 차량 구매는 투명성이 생명이라 생각을 하고 코스코는 고객이 원하는 차량에 대해 딜러가 자동차 공장에 지불을 하는 invoice price와 자동차 공장이 딜러에게 얼마를 받아야 한다고 명시를 하는 MSRP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그들 자신과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딜러에게 항상 이야기를 합니다.
현재 약 3000개의 딜러가 이 코스코의 차량 구매 프로그램에 동참을 하고 있는데, 소비자들은 차량 구매에 있어 딜러와 씨름을 장시간 하는 것을 꺼려해 많은 미국인들이 이러한 코스코 프로그램을 선호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코스코의 차량 구매 프로그램도 시작을 하기 전에 다음과 같은 3가지의 내용을 신중하게 점검을 해야 한다고 소비자 단체는 이야기를 하는데, 이러한 조심스런 내용을 본 브런치에서는 그 내용을 입수를 해 자동차 구입, 리스를 염두에 두고 계신 분들에게 자세하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점점 증가하는 코스코에서의 차량 구입!! 그 장단점은??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