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Mar 06. 2017

대학 졸업, 취업, 그래도 부모와 사는 미국 젊은이들!


화보는 CNBC에서 발췌를 했으며 해당 인물은 이 내용의 실존 인물이기도 합니다.



미국의 젊은이들은 고등학교를 졸업을 하는 18세에 대학을 가면서 대학 기숙사에서 기거를 하거나 아파트를 얻어 친구들과 같이 거주를 하면서 공부를 하고 졸업을 하게 됩니다. 졸업을 하고 취업이 된다 하더라도 자기만의 독립 공간을 가지고 인생을 설계를 하게 됩니다. 이런 모습이 미국 젊은이들의 전통적이 삶의 모습인데 불황이 오랫동안 지속이 된 여파로 취업이 여의치 않으면서 부모 집으로 다시 복귀를 하는 젊은이들이 많아진 겁니다.
물론 부모가 거주하는 지역에서 취업을 한다고 하면 부모집에서 기거를 하거나 혹은 가까운 거리에 자신만의 독립 공간을 마련하고 사는 옵션이 다양하겠으나 부모가 멀리 떨어져 사는 도시에서 취업을 하게 되면 그나마 여유 옵션이 사라지게 됩니다.

경제적으로 어렵다보니 미국 젊ㅇ른이들이 부모의 집으로 다시 찿아오는 경우가 허다한데 이런 사회적인 모습을 빗대어 캉가루족 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경제적인 불황이 전통적인 사회와 가족의 모습을 변화시킨 겁니다.

그런데 대학을 졸업을 하고 다른 젊은이들이 취업을 하지 못하는 와중에 이 젊은이는 취업을 했고 스스로를 챙릭ㄹ수 있는 경제적인 있었지만 부모집에서 같이 거주를 하는데 그 이유를 스스로 설명을 하면서 취업을 했지만 왜? 내가 부모와 같이 사는 이유에 대해 진솔하게 설명을 한 내용이 있어 근래 변해가는 미국 사회상과 가족상의 모습을 실존 인물을 등장시켜 현실적으로 묘사를 해보았습니다.



한국의 청년 실업 vs 미국의 청년 실업!!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775


매거진의 이전글 하얀 옷을 입고 나타난 여성들! 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