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트 제도가 어떤 내용인지를 모르시는 분들은 없을거라 사료가 되지만 혹시나 하는 차원에서 다시 말씀을 드려도 누가 되지 않을지 모르지만 카스트 제도란 인도라는 나라에서 전통적으로 내려오는 신분제도를 일컫는 말입니다. 그러한 신분 제도로 인도라는 광대한 땅을 가진 나라가 아직도 선진국 대열에 합류를 못하고 제 3세계 국가로 남아 있는 이유는 바로 이러한 신분제도인 카스트 제도가 있기 때문에 그렇다고 이야기 하는 사회 학자가 많다고 합니다.
그러다보니 그러한 계급 제도에 익숙해진 일부 인도인들이 미국으로 이민을 와서 자유와 권리를 동시에 누리는데 그러한 자유와 권리를 누리는 반면에 반드시 책임과 의무가 따른다는 내용을 모른체 중구난방으로 행동을 하는 일부 무개념의 인도인들을 바라보면 그러한 제도 때문이 아닌가? 하는 생각을 갖게 됩니다.
각설하고...
그런데 그런 카스트 제도가 미국에 아니 그것도 세계 문명과 문화의 총본산지라고 일컫는 뉴욕에서 생기기 시작을 한 모양입니다. 아니 카스트 제도라 하기보단 과거 인종 차별이 극심한 때의 미국에 흑과 백이 공공 시설물을 사용을 할때 분리해서 사용을 하는 그런 모습을 뉴욕의 중심가에서 보게 된겁니다.
자!! 뉴욕에서 무슨 일이 있었기에 이렇게 필자가 호들갑을 떨면서 인도의 신분 제도인 카스트 제도를 들먹일까요?? 자!! 여러분을 뉴욕의 어느 중심지인 곳으로 안내를 하겠습니다.
흙수저 그리고 금수저 논란!!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24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