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다못해 박리다매를 모토로 하는 코스코도 그러한 유행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이러다간 모든 매장이 유기농 그리고 건강 식품으로 진열이 될런지 모릅니다!! 아예 지금도 유기농 식품을 따로 진열을 해 고객의 발길이 많은 출입문 입구나 야채를 진열해 놓는 섹션에 진열을 해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근래 신문 방송 더나아가 인터넷에서 건강한 식단 꾸미기!! 라는 유행에 힘입어 그들의 판매 방식도 바뀌어 가고 있는 겁니다. 판매 업체들은 이렇게 능동적으로 변해감과 동시에 고객들도 어떤 식품이 건강한지 혹은 유해한지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을 합니다.
그러나 제조 공장에서 만든 유기농이라는 제품을 어디서 얼마만큼 믿어야 하는지 판단이 서질 않습니다.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정부는 근래 farmers market의 인기에 편승하여 일부 악덕 업자들이 자신의 농장에서 유기농으로 재배를 했다고 고객에게 이야기를 하지만 실상은 멕시코나 먼거리에 있는 농장에서 대량 구입을 하여
판매를 하는 일당을 검거를 했다는 소식이 나오는 것처럼 건강한 식품을 가족의 식탁에 올리려는 가정들이 많아짐에 따라 이것을 악용을 하는 사례가 빈번합니다.
그래서 필자는 건강 식품, 유기농 식품! 어디서 어디까지가 건강 식품, 유기농 식품인지 그 판단을 가늠하기가 그리 쉽지 않음을 느끼게 됩니다. 없는 시간을 쪼개서 사용을 하는 현대인들!! 그로서리 마켓에서 보내는 시간조차 없을 때가 많습니다. 허나 아래의 기본적인 상식으로 그로서리 쇼핑을 하신다면 건강한 식단은 물론 비용 절약까지 겸할수 있는 유용한 정보를 공유를 할까 합니다. 아래에 소개되는 내용은 미국의 어떤 식품 영양사가 그로서리 쇼핑을 하면서 느꼈던 내용을 중심으로 묘사된 내용입니다. 근래 쏟아져 나오는 유기농이라고 표기된 식자재!! 어디서 어디까지 그리고 과연 그것이 유기농인지 판단이 서질 않는 분들을 위한 자세한 내용이 아래에 언급이 됩니다!!
유전자 변형의 본산인 몬산토가 소유했던 홀푸드, 아마존이 인수 후, 무엇이 달라졌을까??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103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