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Oct 30. 2018

말 많은 Airbnb!
그 이면을 들여다 보았다!!





근래 새로운 숙박 시설의 트랜드로 갑자기 떠오르고 있는 Airbnb에 대해서 여행을 자주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그런 자세한 내용을 잘 아실 겁니다.
 

여행을 하다보면 제일 먼저 생각을 하는 것이 저렴한 가격으로 알찬 여행을 생각을 하시는 분들이 제일 많을 겁니다. 여행 경비중 제일 많이 소요가 되는 비용은 교통비와 숙박비인데 교통비는 어쩔수 없다 하더라도 숙박비는 본인의 선택에 따라 많은 비용을 절약을 할수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이런 생각을 하는 여행객들의 마음을 헤아린 것이 바로 근래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Airbnb라는 겁니다. 어찌보면 단기간 렌트라는 개념으로 생각을 하시면 되는데  예를 들어 어느 주택 소유주가 자신의 주택에 여분의 방이 남아있으면 그 방을 여행객들에게 단기간 대여를 해주게 되는데  이때 다른 여행객들과 동시에 지내는 경우가 있게 됩니다. 특히 본인이 여행을 하고자 하는 지역이 많은 여행객들을 불러 모으는 그런 광광지라고 하면 이런 시설은 더 많게 됩니다.


근래 미국 캘리포니아, 아니 금문교가 있는 도시인 쌘프란시스코 시당국은 불법 Airbnb에 대한 단속을 강행을 한적이 있었는데 당시 자신의 주택을 이런 Airbnb로 내놓은 주택 소유주들이 시청 앞에 몰려가 장기간 농성을 벌인적이 있었고 이런 내용이 지역 언론을 통해 보도가 되면서 뜨거운 감자로 떠올랐던 내용이 있었는데, 뉴욕의 어느 아파트에 거주를 하는 여성은 뉴욕의 비싼 렌트비를 감당치 못해 자신이 살고있는 아파트 여분의 방 하나를 Airbnb로 내놓아 렌트 수입을 올려 자신의 렌트비로 충당을 하다가  뉴욕 시당국의 단속에 걸리고, 시당국은 그 아파트 주인에게 벌금을 물리자 아파트 주인은 세들어 사는 여성에게 퇴거 조치를 내리고 시 당국과의 법적인 분쟁에 소요된 변호사 비용과 벌금을 그 여성에게 손해 배상 명목으로 청구를 한 사건이 미국 주요 일간지에 대서 특필이 되어 한동안 장안의 화제가 된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대도시를 주변으로 우리 미주 한인 주택 소유주들도 알게 모르게 불법으로 Airbnb 비스무리한 행위를 하는 바, 이러한 내용을 알리므로써 혹시 있을지 모르는 불협화음에 시달리자 말자는 취지로 경종을 울릴까 합니다.


온라인 공유 숙박 통해 예약한 Airbnb!! 현지에 도착해 보니!!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s://wemembers.tistory.com/

매거진의 이전글 [책과 영화] 당신과 당신자신의 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