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Mar 05. 2016

기름값은 떨어지는데 항공 요금은 왜? 요지부동 일까??


미국 항공사 뿐만 아닙니다!!
그래도 외국 항공기 보단 애국을 하는 차원에서 기왕 한국을 갈거면 자국 항공사를 이용을 하자!! 하는 아시아나 항공이나 대한 항공도 마찬가지 입니다.  기름값은 연일 추락을 하는데  비행기 요금은  마냥 치솟습니다!! 
더우기 연말 연시라  특히 추수 감사절이 다가 오면서 항공기 요금은  하늘 높은줄 모르고 계속 치솟습니다!!
 
유가가 상승을 하면 매번 비행기 요금을 인상을 할때는 국제 유가가 너무 많이 상승을 해  경영 적자와 항공 안전에 해가 되므로 부득이한 사정으로 눈물을 머금고  항공 요금을 인상을 할수 밖에 없다는 식으로 이야기를 하면서  마치 승객의 입장으로 생각을 하는척 합니다.  그런 논리라 하면 기름값이 올라서  항공 요금을 올린다면  마땅  기름값이 우후죽순으로 떨어지는 이런 시기에는  항공 요금이 빠르게 인하가 되어야 한다고 생각을 합니다만  오른 항공 요금은 요지부동 입니다. 특히 항공 회사의 간부진들은  모르쇠로 일관을 합니다.
물론 이런 항변은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것과 같다는 것을 모르는 바는 절대 아닙니다!! 
허나 그들이 이야기 하는 경제 논리라 하면  연말 연시 특히 추수 감사절을 맞이해서   기름값이 예상치 못하게 인하가  되어 그에 발맞추어 항공 요금도 인하를 한다는 보도가 신문 방송을 통해 연일 보도가 되어야 마땅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과연 여러분의 생각은 어떤지 매우 궁금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기름값 상승때 올랐었던 항공 요금, 이젠 기름값이 떨어졌으니  항공 요금도 인하가 되어야 마땅하지 않은가? 에 대해서 자세하게 기술을 해볼까 합니다.



이런 저런 이유로 과거에 인상된 항공 요금을 고집하는 국내 항공사들!!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03


매거진의 이전글 일기예보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