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nny Yun Apr 01. 2016

중산층 흑인 가정의 아이가 성인이 되면 왜? 가난해질까



근래 경찰의 불신 검문이나 혹은 경찰과 연류된 총격 사건으로  흑인 청년이 사살이 되는 사건이 자주 발생이 되어 한동안 미조리 주 퍼거슨이라는 도시를  무정부 상태로 빠지게 했었고  지방 정부의 수사를 믿지 못하겠다는 흑인 커뮤니티의 반발을 의식해 연방 경찰과 연방 법무성이  대거 수사에 착수하는 기미를 보였었고 그런 이후 한동안 잦아드나 했던  경찰에 의한 흑인 청년 피살 사건이  또다시 미국 여러 지역에서 벌어져 진정 그러한 총격 사건에 인종 차별이라는  빌미가 제공이 되는지 무척 우려 스럽습니다.  물론 원인 제공이 없는 결과는 없습니다만  이러한 일이 동시에 중구다발로  벌어지다 보니 그러한 굉경을 보는 미국인들의 마음은 편치 않아 보입니다.

지난 달 흑인 민권 운동가 였었던 마틴 루터 킹의 생일이 지났습니다만   근래 이런 총격 사건이 자주 발생함에 따라  흑인에 대한 인권이 다시 도마 위에 오르는듯한  분위기가 보이지만 매번 그랬듯 이러다 금방 식는 모습을 우리는 매번 보아 왔었습니다.  그런데 이런 사건이 자주 벌어지다 보니  흑인 특히 젊은층의 흑인에게  왜? 이런 일이 자주  벌어지는지에 대한 의미심장한 내용이 여기저기서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본 브런치에서는 중산층 가정의 흑인 자녀가 성인으로 성장을 하면 왜? 가난에 찌드는가? 대한  부분을 연구한  내용이 있어  이런 내용을 우리 한인들과 함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저소득층으로 전락을 하는 미국 흑인 성인들의 이야기!!

자세한 내용 더보기!!     http://wemembers.tistory.com/340


매거진의 이전글 코스코가 왜? 미국인들을 비만으로 몰고 간다고 할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