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드아니 Nov 03. 2024

용비어천가 1~13,13~26

1


비어가 어디 있어요? 비타민과 함께 복용할 순 없나요? 저는 비어가 약이 되었는걸요? 용같습니다. 노력하여 약이 된 것도 아닌 용같습니다. 곰장어 뱀장어 정력말고 용같습니다. 어디에 파나요? 많아요. 맥주 노래를 부르기 전에 무알콜이 나왔습니다. 언니가 먼저 부릅니다. 네캔에만원. 만원의 행복. 4곡에 천원. 너도 듣고 나도 부르고. (실제 한 곡에 대략 500원) 용트름을 하나요? 콜라보다 나은 트름. 무얼 먹지 않아도 좋을 과실 0.2%. 알아보러 마트에 가도 아무도 신경 덜 써줘서 고맙습니다. 


다시 글을 써볼 까요?

좋은 글 들 틈에 나쁜 마음이 생길 때면 연기할 수 있는 힘을 모아봅시다. 나는 괜찮은 사람이다. 나는 누구보다 괜찮은 사람이다. 오늘 나는 잠시 힘들 었을 뿐이다. 남이 뭐라하더라도 나는 지금 잠시 힘들 뿐, 오늘 나는 정말 괜찮은 사람이다. 나는 괜찮을뿐더러 아름다운 사람이다. 


나는 머문자리도, 앞으로 내가 있을 공간 모두 빛을 내는 존재감이 있는 사람이다. 나는 인류를 위해 행동하고 지구를 위한 삶을 살고 있다. 나는 멋진 사람이다. 나는 누구보다 괜찮을 뿐더라 예쁘고 지혜로운 사람이다. 나는 언젠가 반드시 자리이타, 이타자리 이런 즐거운 마음을 사람들에게 널리 알리고 내 세상으로 만든다. 나의 욕망과 야욕을 다스리며 내 자리를, 내 가족을 지키고 살아간다. 나는 어디서든 정말 괜찮은 사람이다. 나는 모두의 이상형이니까. 비어는 저를 이렇게 인도했습니다. 감사합니다.


나는 우야둥둥 비겁한 적이 없으며 치사한 것들과 작별한지 오래며 나는 어떤 의리도 지켜낼 자신이 있으며, 인맥보다 나의 가정과 나의 가족을 최우선시 한다. 나는 인맥도 잘 관리하지만 사람들로 하여금 귀감이 되는 존재다.  나느 귀하고 고귀한 것만 선택하는 재주를 늘 지녔으며 기초적인 교육을 사람들에게 알리며 순조롭게 돈을 벌고 있다. 나는 돈과 시간에 있어 늘 자유롭게 활용하고 내 인생 모든 것이 그렇게 흘러 간다. 흥청망청으로 보인다는 생각을 무시하고 내 인생에 늘 즐거움과 사랑을 전달하는 나는 최고의 선을 알고 최고로 현현될 가치를 알아보며 투자한다. 나는 별거 아닌 말은 무시하거나 반대로 들을줄 아는 사람이다. 


용비어천가

말을 한다는 것이 말을 탄다는 것과 비슷하고 비슷하고 비슷하다보면 아니 비슷하고 비슷하고 비슷하다보면 말을 타다가 재벌이 되다가 말을 타다가 말을 탄다. 말을 타고 말을 타아가 말을 탈 뿐이다. 말을 탄다. 말을 타는 것이 비용이다. 용비어천가? 질문의 의미를 아는 사람. 모르는 사람. 아는 사람? 모르는 사람~ 질문의 의미를 아는 사람~ 나는 사람. 나는 정말 좋은 사람. 내 가족 앞에서 식구 앞에서 나는 정말 멋진 여자 그리고 남자! 나는 a man 과 a 의 동의어를 명확히 구분할 줄도 알고 발음 할 줄도 안다. 나는 어떤 순간에도 멋진 여자이자, 남자다. 나는 어떤 선택상황에서 가장 부유하고 값진 선택을 내린다. 사랑과 정의로움을 다룰줄 안다. 구분하고 판단하는 능력이 뛰어난 나는 정다은이다. 나의 이름으로 나는 글을 쓰고 전 세계에 영향력있는 사람이 된다. 나는 지금 세계적인 인물이다. 나, 정다은이 이렇다. 



2


나 정이원의 딸, 조옥자의 딸, 첫째 정고은의 동생, 둘째인 정다은은 한계를 뛰어넘어 늘 최고치를 지향하며 얻는다. 세상에서 감사한 일만 찾고 감사하며 즐겁게 지낸다. 나 정다은은 위의 문장에 합당하게 생각하며 이룩하며 지낸다. 지내는 것에 크게 좋아하며 지금부터 극복할 대상을 바로 찾고 이행한다. 극복이 무엇인지 잊는다. 즐겁게만 지낸다. 즐거움이 가장 큰 도덕이며 선이다. 선을 지향하며 살아간다. 누군가 방해한다면 차단한다. 처우의 대상을 달리 한다. 누군가 응원하면 그것또한...웃으며 넘어간다. 미소짓는 나는 항상 승리의 여신이다. 승리는 이겼을 경우 할 수 있는 말. 여신은 신화속에 존재하는 인물이다. 감정의 모순에서 벗어나고 할일을 제대로 한다. 


나의 가족은 언제나 훌륭하다. 나 정다은의 가족은 훌륭하다. 나는 훌륭하다. 내 가족은 성장의 귀재다. 나는 귀재의 성장러다. 나는 언어의 천재다. 나는 천재의 발상으로 글을 쓴다. 나는 사람들에게 유치하지만 찬란한 것들을 소개할 수 있다. 나는 유치한 것의 힘을 믿는다. 나는 유치한 것보다 찬란한게 무엇인지 알고 그것에 집중하고 그것을 바라보며 산다. 나의 가족은 언제나 나의 든든한 지지자다. 나 또한 그들의 지지자다. 모든 나는 정다은이며, 정다은으로 시작된다. 나 정다은은(89년생 4월생) 언제든지 웅장함과 고귀함을 탐내며 가져간다. 최악을 피하고 최고만 누린다. 언제나 최고를 여겨서다. 느낌표가 없는 세상에서 즐겁다. 강하게 살지 않아도 행운이다. 행운만 쫒는다. 로또는 금물. 금기상황에는 ROCK AND DRUCGS, 


3


재즈는 듣기 좋으니까, 3편도 같이 써내려가는거야. 좋은 노래도 있잖아? 옆에 맥주도 보이네. 오리지널? 오리지날? 오리보여? 지나?쥐나? 친구이름도 느껴져? 이렇게 영어를 외웠어? 한국어 안에 깃든 영어를 음미하고있으려면 안주도 필요하게 되었어? 용비..어천가... 뜻을 누군들 다 안알려줬어? 훈민정음은 훗날에 한글이 되었어? 훗날까지 필요했어? 원래 한글 아니었어? 한 글 자로 시작된다고. 사랑은. 한 글자로. 그렇다면 훈민정음은? 나의 이름이니까. 두글자로 사랑한다고. 그렇다면 용비어천가는? 다섯개의 별을 모으고 싶어? 영화로 보여주고 싶다고. 편지대신에. 그렇게 프로포즈를 하며 즐겁게 지냈어.대충사과>대추사과<아주상큼<우주상큼>사랑해사랑해>>>김우주의노래<<<<라디오방송>>>여러가지노래<<<<여라가지DJ<<<음악과 우울의 밀접>>>ㅁㅈ>>>>먼지<<<우주의>>>>???>>>???>>>???>>


4

장엄한 Four 이라는 거야. 발음을 좋게 할 수도 있고. 띄어쓰기는 신경쓰지 않을 수록 좋아. 네게 힘은 정말, 취업준비생이라서? 용비어천가여서? 그걸 불러서? 그게 힘이 보태져서? 지나갑니다. 용이 아닌 물고기의 이야기. 제가 물고기 안주도 천원인가? 생선식사 7,000원. 


4

장엄한 Four 이라는 거야. 발음을 좋게 할 수도 있고. 띄어쓰기는 신경쓰지 않을 수록 좋아. 네게 힘은 정말, 취업준비생이라서? 용비어천가여서? 그걸 불러서? 그게 힘이 보태져서? 지나갑니다. 용이 아닌 물고기의 이야기. 제가 물고기 안주도 천원인가? 생선식사 7,000원. 


4

장엄한 Four 이라는 거야. 발음을 좋게 할 수도 있고. 띄어쓰기는 신경쓰지 않을 수록 좋아. 네게 힘은 정말, 취업준비생이라서? 용비어천가여서? 그걸 불러서? 그게 힘이 보태져서? 지나갑니다. 용이 아닌 물고기의 이야기. 제가 물고기 안주도 천원인가? 생선식사 7,000원. 


4

장엄한 Four 이라는 거야. 발음을 좋게 할 수도 있고. 띄어쓰기는 신경쓰지 않을 수록 좋아. 네게 힘은 정말, 취업준비생이라서? 용비어천가여서? 그걸 불러서? 그게 힘이 보태져서? 지나갑니다. 용이 아닌 물고기의 이야기. 제가 물고기 안주도 천원인가? 생선식사 7,000원. 로똘 살수있는 예치금 2,000원.


5


내 몸과 외면은 아름답다. 내 몸과 외면은 아름답다. 내 몸과 외면은 아름답다. 우선 외면은 아름답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