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RORY Dec 02. 2019

71. 중국에서 대한민국 독립운동 발자취를 따라서

3.1운동 및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기념


안녕하세요. 어제 상해에서 돌아왔어요. 많은 경험을 하고  만큼 조금이나마 독립운동에 대해 알릴  있는 기회를 얻어 너무 뿌듯한 23 이었어요.
-
역사에 대해 관심이 많은 분들이 모였던 자리라 다들 너무 친절하시고 대단하셨어요 ㅠㅡㅠ 낯을 가리는 저는 좋은 짝궁언니를 만나서 무사히 일정을 마칠  있었어요. -
일본 돌아갈 때까지 당분간은 독립운동이야기를 그려볼게요! 드릴 조그마한 선물도  왔어요!!!! 중국이 생각보다 QR코드를 많이 사용하더라구요!!!!엉엉 ㅠㅠㅋㅋㅋ
2-3 올린 후에 이벤트로 저의 MD(굿즈) 함께 진행할게요!!
-
참고로 저는 "조계지" 생소한 단어라 사전을 찾아봤었는데요

조계(租界) 청나라(이후의 중화민국) 있었던 외국인이 행정자치권이나 치외법권을 가지고 거주한 조차지를 말합니다. 1840 아편 전쟁의 패배로 체결된 불평등 조약에 의해 중국 대륙 각지의 조약항에 설치되었다고 사전에 나와있어요.

#상하이역사투어 #가흥역사투어 #중국독립유적지홍보단 #임시정부수립100주년 #독립운동의발자취 #주상하이한국문화원 #김구피난처 #가흥김구피난처 #가흥독립유적지 #김구 #저보성 #저보성기념관 #임시정부요인거주지 #대한민국임시정부요인거주지 #개밥에밥토리 #독립운동 #역사 #darory #인스타툰 #역사공부 #상하이 #上海 

매거진의 이전글 70. 박사과정 면접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