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탐정 프로젝트 #1

디테일

내 주변의 모든 것에서 작은 감사를 찾아본다.


나는 큰 일을 하는 사람

큰돈을 버는 사람

유명한 수익 유투버

인플루언서 블로거

유명한 사람이 아니다.


나는

곳곳에 숨겨진 "감사거리"를 찾는 남자 도전한다.


2005년 우에노 주리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출처: "나 자신을 위한 여백"블로그 -사진 참조.  https://m.blog.naver.com/capricorn007/120130516691

계단 기둥에 붙은 "손톱만 한 탐정모집"광고를 우연히 발견한 우에노 주리.

이 영화를 보고 깜짝 놀랐다. 치명적인 디테일의 힘.


나는 결심했다.

자세히 봐야 알 수 있는 "감사거리"를 찾아보기로 했다.

1. 찾는다.

2. 메모를 한다.

3. 보고한다.


내가 찾은 감사.


이 프로젝트는 2023년 시작되었음을 알립니다.

매주 주간 리포트 예정함.



Start : 2023. 04.22

Report: Weekly.

By: Dd( 바람 없이 연 날리는 남자)

Caution: Not professional.

                  


#1

빨랫줄

빨래건조에 걸린 빨랫집게들이

색색깔이다.

꼽혀 있는 모습들이

새들 같다.

작은 참새.

그들이 색색깔 옷 입고

무도회를 기다리는 것 같다.


빨래를 기다리는 듯이 모여 있는 빨래집게들.


잠시 앉아서 보고 있는 동안

이런 착각과 재미를 느낄 수 상상력에 감사.


#2

한 문장 한 문장 글을 써볼 수 있다는 것에

감사했다.

진짜 글 한 문장 쓰는 것보다

수학문제 1문제 푸는 게 낫다는 사람도 있다.

감사하다.


#3

나는 사랑을 하고 있지만

용서하거나

미워하는 사람을 사랑으로 안아주는 것이 힘들다.

그런데

다시 마음을 품기로 했다.

사랑

Love.

내가 그런 마음을 품을 수 있어서 감사.


#4

돌로 균형 잡는 것으로 유명해진

마이클 그랩의 작품을 보았다.

나는 돌로 균형 잡는 것처럼

나는 내 삶의 균형을 위해

고민하고 생각하고 살 수 있어서

감사하다.

작가의 이전글 모르는 사람에게 소개받고 결혼한 남자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