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순환/방어주들의 상승과 기술주들의 하락, NVTA 어닝 콜 예정
1.5월의 첫 미국시장은 경기순환/방어중의 상승 그리고 기술주들의 하락
5/3일은 지수는 전체적인 상승 마감하였지만 기술주들은 시가총액에 따라 작게는 1% 크게는 10% 넘게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반면 전통적인 경기순환, 방어주 (cyclical/defensive)들은 큰폭으로 상승하며 장을 마감했습니다.
5월의 시장 방향성은 어떻게 될까요? 지수가 더 높이 올라가기에는 고점이라는 의견, 개인 투자자들의 역대급 주식 보유수 (4월 기준 미국 가정의 전체 자산의 41%가 주식 - 이는 역대 최고치 라고 합니다), 실적 폭발로 인한 시장 분위기, 경기 회복 신호, 미국 정부의 경기부양책등 너무 많은 지표들이 상충하고 있기에 쉽게 판단을 내릴 수가 없네요! FED가 유동성을 끊거나 금리인상의 신호를 주기 전까지는 시장이 버텨줄까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2.NVTA의 어닝콜이 5/4 장 마감후 예정되어있습니다.
컨센서스는 $101.46 M (+57.9% Y/Y), EPS -$0.6 (+25%Y/Y) 입니다!
매출 자체는 작은 폭으로나마 컨센서를 상회하는 NVTA였지만 항상 비즈니스 모델 자체가 수익을 내지 못하는 상황에서 EPS자체는 대부분 컨센서스에 한참 못 미치는 상태였습니다!
단순 유전자 테스팅으로만 돈을 벌려는 게 아닌 플랫폼화를 시킬려고 하는 NVTA이다 보니 레버리지의 정도가 좀 높은 편입니다. 지난 분기도 컨센서스 -$0.57보다 높은 -$1.34를 기록 했었습니다.
한 분기만에 수익구조가 크게 개선되었을 것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지만 과연 어느정도 구조적 발전을 보여줄 수 있을지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NVTA는 어제 -5.82% 하락 마감했습니다. 시장이 회사 실적에 대한 큰 기대감이 없어보이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