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David May 14. 2021

5/13 미국 시장 - 한숨 쉬어가는 시장

게임스톱 주식들의 반란?



1.인플레 우려로 시끄러웠던 시장이 약간이라도 진정한 모습입니다!


에너지 섹터, 테슬라를 제외하고는 전체적으로 상승폭을 보여줬습니다. 


테슬라는 비트코인 번복에 대한 논란 때문 인지 생각 보다 하락 폭이 컸습니다. 비트코인 결제를 번복하는 이 결정이 테슬라가 추구 하는 비전, 그리고 솔라 시티 프로젝트에 장기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위함 이라는 분석도 있지만...! 사실 스페이스X 를 통해 로켓을 우주에 보내는 회사가 비트코인이 어떤 과정을 통해채굴되는지를 몰랐다는 것이 전혀 공감을 사지 못하는 상황인데, 마케팅이였다면 오히려 역효과를 낸 것 같기도 합니다.


에너지 섹터는 원자재들의 가격이 하락함에 따라 조정을 받은 모습입니다.



*이번 하락장에서 반도체 주식들의 낙폭이 다른 섹터들 보다 워낙 컸었는데, 그 정확한 원인을 저는 찾을 수가 없습니다..! 당장 차량용 반도체에 대한 shortage는 있지만 스마트폰 생산량의 줄어들면서 관련 매출에 영향이 있을 것 때문에 하락 했다는 의견도 있지만, 좀 찝찝한 느낌이네요. 


혹시 이에 대해 의견이나 아시는 것이 있으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2.게임스톱의 다시 시작된 폭주?


제 2의 게임스톱 사태다 라고 표현하는 것은 오버스럽지만, 어제 게임스톱 (GME), AMC, NAKD 등 올해 초 게임스톱 열풍의 주역들이 급 상승했습니다. 


AMC는 경기회복의 기대감에 의해 영화관의 정상적인 운영등 기대감에 오르는 것이 납득이 될 수 있지만 (물론 그 상승폭이 좀 크긴 합니다), GME와 NAKD는 상승 모멘텀을 찾을 수가 없는데요. 



공매도 비율도 지난 게임스톱 사태에 비해 현저히 낮아진 상태이기에 공매도와의 전쟁이라는 명분도 없고요. - 그 때는 140% 다라는 비율이었죠.


과연 다시 MEME Stock의 상승이 시작되는 것인지, 일시적인 현상일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버블에 탑승할 계획이라면 잘 탑승하고 내릴떄 잘 내려야겠죠 T.T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