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5월 셋째주 미국 시장 - 멈추지 않는 머스크

비트코인과 도지코인, 인플레이션의 두려움

by David


여전히 인플레에 대한 우려가 사그러 든것은 아니지만 관련 기사들의 수가 현저히 줄어들었습니다. 작년 코로나 시국으로 인한 디플레이션이 있었으니 3,4월 수치가 과장되어 보일수 있다는 의견이 어느정도는 공감을 산 것 같습니다. 앞으로 5,6월의 CPI 지수에 따라 시장이 흔들릴 가능성도 배재할 수 없겠네요!


문제는 5,6월이 지나면 또 FOMC에서 테이퍼링 이슈가 나오면 (물론 당장 할 것 같지는 않습니다만) 시장은 민감하게 받아드릴 수도 있기에 유의하면서 투자해야 할 것 같습니다 :)


1.멈추지 않은 머스크 기차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서 손을 놓지 못하고 있습니다. 지난주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시스템을 철회하 엄청난 비판을 받았던 머스크가 이번에는 도지코인 개발자들과 협업을 암시하는 트윗을 올렸습니다,


278906_4d776911a12b409d95cf1249a6e89980~mv2.webp

도지코인의 효율성을 개선하기 위함이고 이는 매우 긍정적으로 보인다 라는 식의 트윗이었습니다.


비트코인 결제를 철회하면서 이를 대신할 효율성이 좋고 친환경적인 가상화폐를 찾을 거라고 말한 머스크이기에, "설마 그 가상화폐가 도지코인 아니야?" 라는 시장의 기대감을 증폭시키기에는 저 트윗은 충분했습니다. - 이를 머스크도 모르지는 않았을테고요.


그리고 오늘 머스크가 한 유저에게 답글을 달았습니다.

278906_216feee702e34fb1919d4d84d1d112a1~mv2.webp

이 유저는 다음분기에 테슬라가 보유한 비트코인을 처분한것을 확인 할 수 있을 거라는 트윗을 올렸는데요.

여기에 머스크가 "Indeed" 라고 답을 했는데, 이는 "그럴거다" 라는 의미로 해석될 수 있고 심지어 확신에 찬 표현입니다.


사실 머스크 한마디에 흔들리는 코인 시장이 잘못 된건지, 아니면 말 한마디로 코인 시장을 흔드는 머스크가 잘못 된건지, 참 알 수가 없네요. :(

머스크가 트윗으로 저런 논란을 일으킨 것은 한두번이 아니지만 이번에는 그 정도가 조오금은 심하지 않나 싶습니다.


2.인플레이션은 진짜일까


지난주 부터 핫 한 이슈였던 인플레이션. 과연 원자재, 옷 가격, 차 가격 등의 급 상승이 우리가 우려하는 급진적 인플레이션으로 인한 것 이었을까요? 아니면 보복소비로 인한 폭등한 수요 떄문이었을까요?


이번주에는 Walmart (WMT), Home Depot (HD), Macy's (M), Target (TGT), TJX Companies (NYSE:TJX) 등 경기방어주, 소비재 기업들의 실적 발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회사들의 매출을 통해 사람들의 소비 욕구 및 수요가 실제로 얼마나 실적으로 반영됬는지 확인해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매출이 큰 폭으로 늘고 마진 자체가 크게 영향을 받지 않았다면 급진적 인플레이션에 대한 우려는 좀 누그러 들지 않을까요?


이번주도 흥미진진한 시장이 될 것 같습니다 :)







keyword
작가의 이전글5/13 미국 시장 - 한숨 쉬어가는 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