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비트코인 안팔았다, 사실 비트코인은 친환경적이다?, 마이클버리
이번에는 "테슬라는 비트코인을 하나도 팔지 않았다" 라는 트윗을 올린 건데요.
매번 머스크의 트윗은 가상화폐 시장 전체에 엄청난 변동성을 가져왔습니다. 물론 가상화폐의 가치를 보고 투자한다면 이런 변동성 자체에 크게 신경 쓰지 않겠지만 현재 시장에는 일확천금을 목표로 가진 사람들이 대부분이기에 머스크에게 엄청난 비난이 쏠리고 있는 중입니다.
사실 저 트윗도 "앞으로 안팔거다" 가 아니라 "아직 안팔았다"의 느낌이 더 강하다 보니 결국 테슬라가 비트코인을 언젠가는 처분할거다 라는 의구심 또한 시장에 퍼지는 것 같습니다.
테슬라는 시장이 머스크에 대해 안좋은 이야기를 계속 내놓다 보니 2% 하락 마감하였고,
재미있는 것은 머스크의 트윗에 영향을 받은것인지 Coinbase (세계 최대 가상화폐거래소) 또한 3.9% 하락 하며 마감했습니다.
과연 머스크가 또 어떤 트윗을 올릴까 기대가 되네요
아크 인베스트먼트에서 이번 테슬라의 비트코인 결제 철회에 대해 조금 다른 의견을 내놓았습니다.
비트코인이 채굴 과정은 사실 친환경적이라는 의견을 내놓은 것입니다 :o
간단히 이야기 하자면 이렇습니다
1.비트코인을 채굴하는 과정에서 환경이슈가 발생된다
2.그렇기 때문에 친환경적 비트코인 채굴을 위해 Solar Battery 시스템 (태양에너지를 저장하는 방식)의 투자가 필수적일 것이다.
3.이는 그리드를 가동하는데 필요한 에너지의 99% 수준까지 충족할 수 있다. - 비트코인 없이는 40% 정도 수준
4.비트코인 채굴을 통해 결국 탄소배출이 없는 구조가 된다.
이 논리에 대한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새로운 관점에서 비트코인의 채굴 과정을 바라본것은 흥미롭지만 답을 정해놓은 너무 이상적인 논리 라는 느낌을 저는 받습니다
빅쇼트의 주인공으로 유명한 마이클 버리의 포트폴리오가 공개되었습니다.
워낙 영향력이 있는 인물이라 트윗 하나도 화제가 되는 마이클 버리인데요. 이번 포트폴리오의 40% 가량이 테슬라의 풋 옵션으로 이루어져 있기에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80만 주의 풋 옵션은 $534 million의 규모이며 정확한 옵션 행사 가격은 알 수 가 없습니다.
마이클 버리가 테슬라의 대한 부정적인 입장을 유지해 왔고 비판 해왔던 걸 생각해보면 놀랍지 않지만 포트폴리오 전체를 40퍼의 풋 옵션으로 채운것은 어찌보면 좀 Personal(지나치게 개인적인 이유) 해 보인다는 의견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