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Holly Dec 03. 2021

패캐머의 텐션 엿보기

feat. 패스트캠퍼스 전사 워크샵


byFast CampusAug 10. 2020


1년 365일 중, 패캠이 가장 단합 잘 되는 날.

1년 365일 중, 패캐머가 가장 즐거운 날.

1년 365일 중, 가장 기억에 남을 하루.


 


그건 바로, 패스트캠퍼스가 1년에 한 번 떠나는 전사워크샵 날입니다 :-) 창립 이후 5년 만에 처음 떠나본 전사워크샵은 패스트캠퍼스 구성원들의 에너지가 정말 어마어마하다는 걸 깨닫게 해주는 시간이었습니다.  

패스트캠퍼스 전사 워크샵의 목적 

#소통 — 일을 하다 보면 다른 부서 사람들의 협조를 필요로 하는 상황이 종종 발생합니다. 업무의 결과물도 나 혼자 고민해서 만든 결과물보다 여러 사람의 관점이 고려된 결과물이 훨씬 나은 경우가 많습니다. 결국 일이 잘 되게 하려면 빠질 수 없는 것이 ‘소통’입니다. 회사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장에도 활발한 소통 분위기는 여러모로 도움이 됩니다. ‘직원들 간 잡담을 많이 나누는 것이 경쟁력’이라고 이야기하는 회사가 있을 정도죠. 소통이 적은 분위기는 조직을 경직되게 만들고, 불필요한 오해를 만들거나, 서로에게 조심스러워지다 보니 커뮤니케이션 과정을 길어지게 만들기도 합니다. 패스트캠퍼스는 구성원들이 서로를 좀 더 잘 이해할 수 있게 되길 바랍니다. 전사워크샵은 조직내 소통이 좀 더 원활하고 활발해지게 하기 위해 마련한 시간입니다. 

#비저닝 — 실무에 치이다 보면, 패스트캠퍼스가 꿈꾸는 최종 목표를 잠시 망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조직의 목표는 사업의 성공과 실패를 좌지우지할 수 있을 만큼 중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우리가 가고자 했던 방향이 어디인지, 최종 목적지가 어디인지 상기하고, 열심히 달려 나가기 위한 기회를 얻기 위해 전사워크샵을 진행합니다. 

#충전 — 하루하루를 치열하게 살아가는 패캐머들에게 가장 필요한 것입니다.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인지라 개개인에게 주어진 역할과 책임이 커, 매일매일이 치열합니다. 하지만 이 조직을 움직이는 건 기계가 아닌 ‘사람’이기 때문에, 적절한 휴식과 재충전의 기회를 갖는 것도 매우 중요합니다.  

미(美)친 워크샵

제일 미친자 선발대회   

그동안 사무실에서 넘치는 끼와 매력 발산을 자제하느라 힘들었을 구성원들을 위해, 무장해제하고 美친 듯이 놀 수 있는 워크샵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이름하여 美 친 워크샵!!! 놀기만 하려고 간 워크샵은 아닙니다. 두 대표님의 비저닝 세션이 이 워크샵의 핵심이니까요. 단지, 중요한 이야기를 듣기 전 우리 모두의 마음과 귀를 활짝 열리릴 수 있게 밍글링 세션으로 게임 프로그램을 길게 진행했습니다 ;)

이 세상 테션이 아니라 이거에용~! 

보...본부장님덜...   

게임에 이렇게 열광하는 이유는, 랜덤박스 때문입니다. 수십개의 랜덤박스가 눈 앞에 놓여 있는데, 저 박스들 중 어딘가에는 아이패드와 카메라, 청소기, 안마기, 에어팟 등 갖고 싶은 선물들과, 줘도 갖기 싫은 선물들이 랜덤으로 들어있습니다. 예를 들면.. 생선슬리퍼 같은..             

단상 앞 수많은 박스가 모두 랜덤박-스 ! / 희비가 엇갈리는 랜덤박스 언방식 ㅋㅋㅋㅋ 물고기 슬리퍼 무엇..         

다들 이 끼와 흥을 어떻게 참고 사셨는지…

대망의 아이패드를 뽑으신 행운의 여신 지현님     

비저닝 세션 

두 대표님께서는 각자 우리가 이뤄낸 성과와 그동안의 도전들에 대한 회고, 우리가 가져야 할 DNA, 우리가 바꾸고자 하는 것 등에 대해 이야기 해주셨습니다.  


맛있는 음식 

맛있는 음식과 대표님께서 서프라이즈로 준비해주신 와인을 곁들여 잊지 못할 만찬을 즐겼습니다. 저녁 연회도 아침 조식도 맛이 좋아 직원들로부터 좋은 평을 받았습니다. 즐거운 분위기가 무르익어갑니다 :-)  


전사워크샵 그 뒷이야기 

이번 전사 워크샵은 남모르게 뒤에서 워크샵을 열심히 준비해온 워크샵 TFT가 있었기에 가능했습니다. 한 달간 준비하느라 고생 많았던 우리 TFT STAFF분들께 이 기회를 빌어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 전합니다.

고생 많았어요 워크샵TFT♥ 

패스트캠퍼스 최고! 사랑해요!!! 여러분♥  

패스트캠퍼스는 ‘사람’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배움’과 ‘즐거움’이 큰 회사입니다. 멋진 동료들과 함께 유쾌하게 때론 치열하게 일할 준비가 되셨다면, 현재 채용 중인 직무를 확인해보세요 :)  

‘패스트캠퍼스에서 함께 일해보고 싶다면?’

>>패스트캠퍼스 채용 정보 살펴보기

작가의 이전글 스토리 있는 사람이 모이는 회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