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버들이 반드시 명심해야 할 핵심 가치들
딥다이브는 무서운 속도로 팀 규모를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새로운 다이버분들이 딥다이브의 문을 계속해서 두드려 주고 있답니다. 딥다이브와 첫 발을 내딛는 분들이 어떻게 하면 더욱 우리에게 깊게 빠져들 수 있을지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고민에서 이 글이 시작됐습니다.
딥다이브에서 모든 다이버들의 정체성은 깊게 몰입하는 프로들입니다. 우리는 모든 구성원들을 딥다이브의 비전이라는 거대한 바다에 함께 몸 던지는 진짜 '다이버'들로 정의하고 있습니다. 그 바다에서 헤매지 않도록, 더 쉽게 숨 쉴 수 있도록, 길잡이가 될 안내문을 작성했습니다.
딥다이브에게 궁금한 것이 있다면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우리와 대화하고 싶은 모든 분들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Editor 김준형
딥다이브는 3년 전 필리핀 보홀에서 시작됐습니다. 푸른 바닷속으로 뛰어드니 새로운 세계가 보이더군요. 더 깊이 들어가니 전혀 다른 세상이 펼쳐졌습니다. 몸을 감싸는 바닷물의 온도, 눈앞의 풍경, 숨 쉬는 감각까지. 완전히 새로웠습니다. 처음으로 사랑하는 일에 몸을 던졌을 때와 비슷한 감각이었습니다.
깊게 빠져들기 전까지는 모르는 세상이 있습니다. 딥다이브와 함께 하는 여러분들도 더 깊게 자신의 업에 빠져들며 지금까지 전혀 느껴보지 못했던 새로운 세상을 마주하시길 바랍니다.
딥다이브는 명백한 스타트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의 첫 번째 목표는 '생존'입니다. 스타트업은 미래 자본을 끌어와 매우 가파르고 빠른 성장을 만들어내는 조직입니다. 우리는 가진 모든 것을 쏟아 생존하고, 성공하기 위해 하루하루를 보냅니다.
그래서 모든 다이버들의 최우선 목표 또한 ‘딥다이브의 성공’입니다. 미친 듯이 빠르게 성장하는 조직에서 회사를 성공시킨 경험이야 말로 회사가 다이버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보상이면서, 다이버들이 회사에서 얻어갈 수 있는 최고의 이력입니다.
우리는 동일한 목표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딥다이브에서 ‘일잘러’는 같은 목표를 위해 나아갈 수 있는 이들을 뜻합니다. 하나의 목적을 위해 모인 하나의 팀. 우리는 그 전제 아래에서 일을 나누어 맡고 있습니다.
딥다이브는 누구보다 일을 깊게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몰입하는 곳입니다. 다이버들은 현상 너머의 본질을 보고 더 중요한 일들을 골라냅니다. 더 중요한 일에 더 깊게 몰입했을 때, 우리는 더 많은 것을 해낼 수 있었습니다.
다이버들은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합니다. 우리는 많은 일을 해내기보다 중요한 일을 해냅니다. 더 중요한 일에 여러 번 시도하기 위해 잘 쳐낼 줄도 알아야 합니다. 중요한 일을 중요하게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다이버들은 늘 일의 본질을 고민합니다. 늘 ‘왜’라고 묻습니다. 이 일을 ‘왜’ 해야 하는지 고민하면 더 쉽게 해결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일을 받았을 때, 일을 줄 때 모두 ‘왜’를 고민하세요. 본질을 안다면 방법은 생각보다 중요하지 않습니다.
딥다이브는 1년 만에 100배의 매출 성장을 이뤄냈습니다. 멈추지 않고 창업 3년 차에 온라인 속옷 시장 1위를 넘보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가장 주요했던 것은 시도를 망설이지 않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않는 태도였습니다.
다이버들은 빠르게 시도하고, 많이 실패합니다. 고민도 오래 붙들지 않고 빠르게 나눕니다. 한 달이 소요된 한 번의 완벽한 성공보다 일주일에 5번 가설을 검증한 작은 성공에 박수를 보냅니다. 우리는 더 빨리, 자주 매 맞아야 성공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다이버들은 더 높은 목표를 추구합니다. 빠르게 실행한다고 낮은 목표를 세우지 않습니다. 빠르게 많이 실패하려면 더 높이 바라볼 줄 알아야 합니다. 높게 보고, 빨리 움직이고, 많이 넘어지는 것이 ‘딥다이브’하는 일입니다. 물속에서는 넘어진다고 아프지 않습니다.
딥다이브에서 혼자서 해낼 수 있는 일은 없습니다. 개인의 엄청난 역량은 동료들이 있기에 발휘될 수 있습니다. 혼자서 일을 ‘완수’ 하지 말고, 함께 일을 ‘완성’하세요.
다이버들은 권한과 책임을 명확하게 합니다. 눈앞에 놓인 이 일이 누구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고려합니다. 그리고 이끌 것인지, 따를 것인지, 비킬 것인지 명확하게 판단하고 소통합니다. 모든 일을 다 맡는다고 좋은 팀플레이어가 아닙니다. 일의 ‘성공’을 위해 책임소재를 명확하게 합니다.
다이버들은 따뜻하게 말합니다. 모두가 자유롭게 의견을 낼 수 있어야 더 과감히 실행하고, 수월하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나를 할퀴는 피드백보다 가슴에 와닿는 피드백이 더 값집니다. 모두 듣는 이가 편안해야 가능한 일들입니다. 솔직하되 따뜻하게 커뮤니케이션하세요.
다이버들이 더 깊게 빠져들고, 더 빨리 매 맞고, 더 명확하게 낄끼빠빠 하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성과를 만들고, 성장하기 위해서입니다. 개인의 성과가 회사의 성과로 이어져야 합니다. 회사가 성장하면 개인도 성장해야 합니다.
성장과 성과를 위한 기회를 계속해서 찾아 나서세요. 책을 읽고, 많은 이야기를 나누고, 피드백을 요청하며 안주하지 마세요. 딥다이브에는 더 높은 목표와 더 깊은 몰입을 추구하는 다이버들이 시도할 수 있는 많은 기회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적극적으로 손을 들고 외치세요!
뛰어드는 것이 두렵지 않은 이들에게 이곳은 천국입니다.
#몰입
더 중요한 일에 집중하기
늘 일의 본질을 고민하기
#실행
빠르게 시도하고 많이 실패하기
더 높은 목표를 추구하기
#협업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하기
따뜻하게 말하기
세 가지의 핵심 가치에서 파생된 여섯 가지 행동양식은 ‘딥다이브’ 다운 인재가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숙지해야 하는 내용들입니다. 3개월 간 진행될 온보딩 과정에서 신규 다이버들이 딥다이브와 잘 맞는지 판단하는 기준이 됩니다. 머리에 담고, 가슴에 새기고 적극적으로 실천해 주세요. 실제 온보딩 평가도 위의 기준을 바탕으로 진행됩니다.
우리에게는 일을 잘하는 것보다 ‘딥다이브답게 하는 것’이 더 중요합니다. 그것이 이곳까지 올 수 있는 이유였고, 더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이기 때문입니다.
딥다이브의 끝은 ‘베리시’가 아닙니다. 우리는 베리시를 정상에 올려놓고, 다음 바다를 향해 떠날 것입니다.
더 깊은 바다를 향해 뛰어들 다이버님, 환영합니다.
이곳은 딥다이브입니다.
“깊게 빠져들기 전까지는 모르는 세상이 있다.”
커머스를 넘어 고객의 삶에 더욱 깊게 빠져드는 브랜드 스튜디오가 되기까지-
누구보다 일을 깊게 사랑하는 사람들이 함께 몰입하는 곳,
딥다이브에서 일에 더 깊이 빠져들고, 더 크게 성장할 동료를 찾고 있습니다.
[딥다이브 회사 홈페이지]
https://deep-dive.career.greetinghr.com/recruit
[베리시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