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brunch
팔로잉
54
명
닫기
팔로잉
54
명
샤봉
샤봉이는 남편이 만들어준 수제샤넬 서프보드. 가진 샤넬이라고는 이것뿐인 워킹맘이어도 괜찮아
팔로우
샬롯H
서울에서 태어나 살다가 현재는 프랑스 남부, 툴루즈(Toulouse)에 거주하고 있습니다. 제 삶의 크고 작은 궤적을 글에 담습니다.
팔로우
라다
러시아어를 전공하고 폴란드에서 살고 있습니다. 벨라루스,러시아,우즈베키스탄,캐나다를 거쳐서 이 곳에 오게 된 것처럼 알 수 없는 인생의 결말이지만 글의 결말은 항상 쓰고 있습니다.
팔로우
민재였던 서은우
창피하지만 나는 마약사범이다. ‘현대자동차 대졸공채 최초 여성자동차정비사’, ‘하트시그널 출연자’ 등 내게 붙던 수식어는 이제 없지만 반성하며 다시 정직하게 살아가 보기로 했다.
팔로우
키아라
독일에서 컬러풀한 생활을 하자고 다짐한 대학생! "교환학생 생활 속 설렘과 고난을 솔직하게 담아냅니다."
팔로우
김개미
다니던 직장을 그만두고 독일에서 유학생의 신분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독일살이와 공부, 그리고 국제연애에 대해 씁니다.
팔로우
K 엔젤
한국에서 건너온 ‘요정’ 이민 온 청춘, 2030대의 좌충우돌 생존기. 교대근무·월세·언어 장벽 속에서도 버티고 웃는 〈K 생존기〉
팔로우
담담일기
담담하게 쓰는 일기
팔로우
morgen
<삶의 미술관> <조선과 서양의 풍속화, 시대의 거울> 출간작가. 북아트강사. 미술관 도슨트경력.
팔로우
June E J
한국 막장 시어머니는 가라, 미국 막장 시어머니가 온다. 미국에서 시집살이로 힘겨운 신혼을 시작하는, 결혼 초보, 주부 초보, 시집생활 초보, 이민 초보인 이민자 준이의 이야기.
팔로우
비바제인
독일 비스바덴에서 공돌이 독일 남편과 함께 살고 있는 에세이스트. 사랑하는 것과 불편한 것 사이의 간극을 메우고자 글을 씁니다.
팔로우
봄봄
미술과 차(tea)와 영화를 사랑합니다. 힘을 빼고 글을 쓰려고 노력중입니다.
팔로우
히말
책 읽는 히말, 생각을 나누고 싶습니다.
팔로우
염동교
염동교의 브런치입니다.
팔로우
정재은
뮌헨살이 8년 차, 독일에서 사는 이야기를 전합니다.
팔로우
libercreat
드넓은 바다 처럼 넓은 생각과 깊은 바다 같은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싶습니다.
팔로우
Scribblie
일곱살 아이와 둘이서만 떠났던 우당탕탕 영국 정착기. 런던 지자체에서 일하고 영국 학부모로 지냈던, 살아봐야 알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드렸고, 요즘은 ‘자화상’ 개인전을 연재합니다
팔로우
뿌리와 날개
국제이혼 10년 차 싱글맘, 뿌리와 날개가 생각하고 글을 쓰는 공간입니다. 2022년부터는 유튜브 채널 "[독일서 온 싱글맘]뿌리와 날개"로 더 많은 독자분들과 만나고 있습니다.
팔로우
heyn
어쩌다보니 집이 독일에
팔로우
이채
독일에 살고 있는, 여전히 영화 곁을 맴돌고 있는 사람. 뭔가를 써보려고, 새로운 곳에 가보려고, 어떤 순간을 포착하려고 노력합니다.
팔로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