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Kate Jun 08. 2021

그 남자와 그 여자

아이러니 - 남자 이야기

‘이상하리만큼 잘 맞는다’


비교적 어두운 집에 혼자 앉아

그녀와 이야기를 할 때면

제법 외롭지 않았다.


마치 오래 만난 사이처럼

맞추어 갈 것도 없이

그렇게 서로에게 스며들었다.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그때마다

내 마음속에선 불안감이 밀려들어왔다.


‘끝이 보이지 않는다..’


나는 아직 결혼이라는 것을 생각하기엔

경제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준비가 되어 되어 있지 않았던 것이다.


오늘도 나를 보며 생긋 웃는

그녀를 보며

그녀를 놓아주어야 하는지 아니면

내 마음이 준비가 될 때까지 조금은 이기적이지만

놓아주지 말아야 하는지

고민을 하느라 미처 그녀의 질문에 대답을 놓치고 말았다.


오래 생각해왔지만

어쩐지 급발진하듯이 이야기가 나와버렸다


‘우리 그만하자’


이내 그녀의 눈에 눈물이 고이는 게 보였고

고개를 떨군 그녀를

나도 한동안 바라볼 수밖에 없었다.


가까이 가기에 어쩌면 내 마음은

내 생각 보다도 더 많이

이미 정리가 된 탓이리라..


그렇게 하자는 단호한 말을 남기고 나가버린,

그녀가 없는 내 집은..

내 집 같지 않은 장소가 되어

낯설어졌다.


그렇게나 내가 필요로 하던

혼자 있을 수 있는 공간도..

혼자 있는 시간도..

이렇게나 의미가 없었던 것인지

미처 알지 못했다.


오늘 같은 날이 오기 전까진..


방금 나간 그녀가..

나는 보고 싶다.


그런데 다가갈 용기가 없는 나는

그저 멀뚱히 침대 끝에 앉아 있을 뿐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그 남자와 그 여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