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윤자매 Feb 05. 2024

이비인후과에 다녀오다

일주일 넘게 귀에서 바스락 소리가 났다.

계속 나는 것은 아니고

움직임이 있을 때.

고개를 흔든다거나

특히 아침에 일어났을 때 소리가 더 심했다.


인터넷 검색도 해보고

괜한 걱정도 해가며

이비인후과 진료를 보러 갔다.


- 증상이 어떠실까요?

- 바스락 소리가 납니다, 귀에서.

- 얼마나 되셨을까요?

- 일주일 넘은 것 같습니다.

- 동일 증상으로 진료 보신 적 있으실까요?

- 아뇨.


간단히 증상을 물어보고

바로 접수를 해주셨다.


예상은 했지만

대기자만 30명이었다.


예약을 걸고 집에 갔다가 1시간 후 와서는

얌전히 의자에 앉아 기다렸다.


내 진료는 정확히 5분도 걸리지 않았다.


왜냐하면

내 귀의 바스락 소리 원인이

귀지에 있었기 때문이다.


어찌나 창피하던지.


원장님이 야무지게 귀지를 제거하셨고

서둘러 진료실을 도망치듯 나왔다.


귀지를 모두 제거하고 나오니

정말이지

너무 시원하다(ㅎㅎㅎㅎㅎ).


나의 병명은 건강염려증.

매거진의 이전글 #02 나의 아빠에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