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을지로 힙플
레트로 카페 '커피한약방&혜민당'

뉴트로가 대세가 된 후 옛 골목 감성을 살린 곳들이 힙플로 떠오르고 있다. 그러면서 떠오른 장소가 뚝섬, 성수, 건대 일대와 을지로 지역이다. 오늘은 '힙지로(힙플레이스+을지로)'의 빈티지카페 '커피한약방'과 '혜민당'을 찾았다.



커피한약방이 위치한 자리는 허준 선생님이 병자를 치료하던 옛 혜민서의 위치다. 반대편에 위치한 혜민당은 장소 그 자체가 상호가 된 격이다.



커피한약방에서는 커피 등의 음료가, 혜민당에는 베이커리, 디저트류가 판매되고 있다. 테이블 이용은 병행 가능하다. 커피한약방의 대표 메뉴는 필터커피, 필터스페셜, 프로마쥬, 무스 오미자다.


커피한약방과 혜민당은 레트로로 무장한 곳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주변 경관과 무관하게 이곳만큼은 개화기에서 시간이 멈춘 듯한 인테리어를 자랑한다. 자개장, 우드 테이블 등의 가구, 조명 뿐만 아니라 낮은 조도까지 옛 감성을 풍기는 데 한 몫 한다. 거기에다 시즌에 따라 전시되는 예술 작품들도 레트로 감성을 한껏 품고 있다.



골목 감성, 레트로풍의 인테리어, 그에 걸맞은 메뉴들이 어우러진 을지로 힙플레이스의 명성만큼 외국인 관광객의 방문이 많은 곳이기도 하다. 옛것이 새것이 된 뉴트로 트렌드가 자리잡힌 요즘. 커피한약방&혜민당을 방문한다면 트렌드를 온 몸으로 체감할 수 있을 것이다.



매거진의 이전글 이천 베이커리카페 '이진상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