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기적>, 연말에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가족 영화

올해 추석 연휴에 개봉한 영화 <기적>이 넷플릭스에 공개됐다. 극장 관람을 놓친 관객이라면 크리스마스, 연말 연휴에 가족과 함께 시청하기를 바란다. 좋은 작품이니까.


<기적>은 오갈 수 있는 길은 기찻길밖에 없지만 정작 기차역은 없는 마을에 간이역 하나 생기는 게 유일한 인생 목표인 준경(박정민)과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 우리나라 최초의 민자역인 양원역을 모티브로 탄생했고 1980년대 경북 봉화를 배경으로 한다.



준경의 이야기를 중심으로 전개되는 <기적>. 준경은 동네에 간이역을 만들기 위해 청와대에 편지를 쓰는 학생이다. 고등학교 진학 후에 만난 똑부러지는 친구 라희(임윤아) 덕분에 청와대로 편지를 쓰는 것 외에 간이역 만들기에 갖은 노력을 기울이지만 여의치 않다.



준경과 라희의 고군분투기는 재미와 감동을 선사한다. 수학 천재 준경을 먼저 알아보고 짝사랑을 시작한 라희의 행동과 간이역에 집착을 놓지 못하는 준경의 모습은 잔잔한 웃음을 선사한다.


한편 준경과 아버지 태윤(이성민)의 스토리는 감동을 전한다. 준경이 간이역에 대한 바람을 놓지 못하는 이유, 태윤이 준경에게 무뚝뚝하게 대하는 이유에는 가족애가 자리잡고 있다.



웃음과 감동을 두루 갖춘 <기적>은 차디찬 시국과 매서운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마음만은 따듯하게 녹여줄' 작품이 되어줄 것이다. 정겨운 시골 분위기가 어른들에게는 향수를, 젊은이들에게는 '찐' 레트로 감성을 선사하기도 해 보는 재미가 있다.


2021년 연말 2022 연시, 넷플릭스에서 볼만한 가족 영화를 찾고 있다면 <기적>을 추천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넷플릭스 반전 로맨스 영화 <새콤달콤> 리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