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여름 바람 Jul 13. 2023

사소한... 하지만 눈물 나는

첫째 녀석이 아들입니다.

고등 3년 내내 이래도 되나 싶게 부모 속을 엄청 썩인 녀석입니다. 할 수 있는 건 기도밖에 없어서... 내 눈앞에서 대놓고 속 긁는 아이를 보며 제발 나쁜 짓만은 하지 않게 해달라고 기도했던 아이였습니다. 

우주의 기운을 모았는지.. 가족의 기도덕인지..

다행히 대학 가서 기숙사 생활을 하고 있습니다.. 주말에 잠깐 만나는 게 서로에게 너무 좋은 선택이라 생각합니다.

평일에 잠깐 보고 싶었다가 주말 동안 철없는 아이모습에 또 진저리 칠 때쯤 돌아가고.. 그럼 또 짠하기도 하고..


이런 이중적 감정의 반복 중에 잠깐씩 사소하지만.. 명치끝을 강타하는 찡한 감동을 받을 때가 있었습니다. 


한 달 전쯤인가 식당에 가족전부 밥 먹으러 갔는데 칼국수에 앞서 만두가 먼저 나왔습니다. 먹는데 그다지 열정적이지 않은 저는 한 템포 늦게 젓가락을 들었는데..

무심코 내 앞접시로 쑥 들어오는 아들의 젓가락...  

항상 자기 먹느라  바쁜 아들이 제 그릇에 만두를 턱 놓아주는데.. 한 번도 받아본 적 없는 친절이라 주책맞게 눈물이 글썽..

남편에게 왜 아들보다 빨리 먹어서 나처럼 이런 호사를 못 누리냐며 농담 섞인 한마디 했지만 혼자 감동의 도가니였어요..  


엊그젠 약속 있어 나가는데 시간 늦었다며 차로 데려다줄 수있냐길래.. 속으로는 그러게 왜 늦게일어나 준비하며 나를 귀찮게 하냐 욕을 바가지로.. 겉으로는 이해심 많은 엄마 코스프레를 하며 약속장소 내려주는데..

평소 같았음 늦었다 뒤도안 돌아보고 갔다 올게 외치며 차에서 내리던 녀석이

갑자기 뒤돌아 차 문 연채로 내 눈을 보며

`아침부터 고마워` 이러고 문 닫는데 심쿵..

집에 오며 혼자 또 글썽이며 감동의 도가니.. 


울 집숟가락이 몇 개인지 아는 10년 지기 친한 언니에게 이  사소한 친절에 감동받았다 얘기하며 둘이 또 눈물 한 바가지..

언니도 알거든요 제가 얼마나 아들 때문에 속 썩으며 살았는지..  


1년 364일 힘들다가...

만두 3초, 고맙다 7초..

10초로 나머지를 채우고 사네요..

조금만 더 그 행복한 시간이 늘어나기를 바라봅니다..

작가의 이전글 내 학벌의 쓰임은 어디인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