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새로운 아이폰은 3종은 보급형 아이폰부터 플러스까지!

2018년 아이폰 새로운 라인업에 대한 이야기가 스물스물 흘러나오고 있다

by 둥e딸Ki

아이폰X가 많이 팔리긴 했지만 기대를 밑도는 수요를 보이는 가운데 애플이 아이폰X의 생산을 줄이고 있다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물론 생산 목표를 50% 이렇게 감축했다라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무리가 있지만 애플로부터 부품업체들의 수주가 줄어들고 있는 것은 사실이다.

가장 큰 원인은 무엇일까? 아이폰X의 심리적인 가격대가 생각했던 것 보다 높았을까? 아니면 미래형 스마트폰을 지향할것으로 내다 본 소비자들을 만족시키지 못했을까?어찌 되었건 조금 더 저렴한 매력적인 아이폰이 필요해보인다.

3종의 새로운 아이폰

애플전문가 밍치궈의 보고서 정보에 따르면 애플이 올해는 아이폰X와 같은 풀디스플레이 형태의 베젤리스 디자인의 3가지 모델을 출시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먼저 아이폰X를 계승한 (가칭 : 아이폰XS) 신제품은 5.8인치 디스플레이를 그대로 유지하고 RAM을 4GB로 늘리고 몇 몇 기능의 변화가 있는 모델이다. 아이폰X 플러스의 경우 6.5인치 디스플레이가 탑재 될 것으로 보이는데 플러스 모델의 경우 4GB RAM과 기존보다 배터리 용량이 25%가량 증가할 것으로 보이고 있다.

두 라인업은 모두 지금의 아이폰X처럼 L자형 배터리를 늘리는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 이 제품들의 가격은 지금의 아이폰X처럼 조금은 부담스러운 가격선에서 출시 될 가능성이 높다.

ddddsf.jpg
sdfsfdfds.jpg
출처 : Ben Geskin 트위터 (목업)

가장 관심 받는 모델은 보급형 아이폰X로 가칭 (아이폰XC) 6.1인치인데 트루뎁스 시스템이나 가상 홈버튼, 풀스크린 등은 유지하지만 해상도를 조금 낮추면서 먼저 언급했던 이 둘 모델보다는 저가형 모델이 된다. 여기에 카메라, 소재 등의 차이가 조금은 있을 것이다.

노치 디자인은 그대로 유지될 것으로 보이고 가장 큰 차이는 OLED 대신 LCD의 탑재라 할 수 있다. 이미 아이폰X 부품 중 OLED는 상당히 비싼 가격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에 OLED 모델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할 라인업을 갖추는 것에 포인트를 둔것이라고도 할 수 있다.궈밍치는 애플 또한 이 보급형 모델의 출시 비중을 높일 가능성이 높은 가운데 머지않아 매력적인 가격대의 아이폰X 라인업을 만날 수 있을것이라고 분석하고 있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보조배터리 항공기 운송제한 강화! 내 배터리 괜찮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