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신제품!
새로운 갤럭시S 출시가 두달여 앞으로 다가왔는데요 지금 시점에서 나오는 소식들은 꽤 신빙성 높은 소식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는 올 초 있었던 주주총회를 통해서 적어도 올해 2021년에는 S펜을 적용한 모델을 출시하지 않겠다라고 했었고 그 발언은 사실이 되었죠. 그런 상황에서 여전히 유저들은 노트 시리즈를 원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반가운 소식이 들려오고 있는데 가장 큰 골자는 갤럭시노트21은 건너뛰었고 갤럭시노트22 모델이 출시되면서 S시리즈와 통합 된다는 점입니다. 또, 실물로 예상되는 최종 목업 유출 소식 및 다양한 스펙 정보가 유출되었는데요 지금까지의 그림은 우리가 예상했던 라인업 구성이 될 가능성이 거의 확정적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일단 S22 시리즈는 3가지 모델로 출시가 되면서 기본 모델과 플러스 모델로 나오고 울트라 모델의 경우 사라지면서 갤럭시S22 울트라 또는 노트(가칭) 명칭으로 S펜이 내장되는 형태가 된다는 것이죠.
변화라고 할 수 있지만 원래부터 출시를 준비했던 노트모델을 합치는 형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보통 제조사에서는 2년전쯤 모델을 개발하고 있기 때문에 원래대로 올해 10월쯤 출시되었어야 하는 노트 디자인이 S시리즈로 들어간다고 보는게 맞습니다. 실제 유출 된 디자인도 그런 노트 DNA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물론 공식화 된 건 아니라 갤럭시S22 울트라 모델에서 실제 S펜을 내장하는 모델이 나올지는 조금 더 기다려 봐야겠지만 그동안 행보라든지 출시 시점에서의 양산 시점등을 계산해봤을 때 유출 된 디자인은 거의 팩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스펙 중 현재 전해진 소식을 보면 울트라 모델만 스펙, 컬러 등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기본 두 모델은 8GB RAM 구성이 되겠지만 울트라 (S펜 내장) 모델은 12GB RAM 이 탑재 된다라는 점이죠. 물론 기본 저장공간이 128GB이 될지 256GB이 될지는 나와봐야 할 것 같습니다.
또, 갤럭시S22의 AP는 스냅드래곤8 Gen1 탑재는 기정사실화 되어 있고 국내의 경우도 스냅드래곤이 유력하지만 일부 국가에서는 엑시노스가 탑재 될 것이고 발열 등의 문제들이 어떻게 해결될지도 지켜봐야 할 부분입니다. Gen1에 대한 현재까지의 그래픽 성능 향상치는 상당히 기대되는 수준입니다.
하지만 반갑지 않은 소식도 있는데 이번 갤럭시S22는 출시와 함께 가격인상 가능성이 높다라는 점이죠. S펜 탑재 된다라는 것만으로도 가격은 높아지지만 반도체 문제 또 신형 칩 등의 가격인상 등 갤럭시노트 DNA를 가진 노트의 가격은 지금까지의 모델 중 가장 높을 가능성이 있어보입니다.
그리고 공개 되어 있는 디자인을 보면 갤럭시노트22 라 불리는 모델은 무광 느낌이 있지만 기본과 플러스 모델은 하이그로시 느낌이 있는 디자인으로 유광느낌인데 예전으로 돌아간 듯한 느낌이랄까...글래스 소재일지 또 어떤 모델까지 플라스틱을 선택할것인지는 가격을 결정하는데 있어서도 중요하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이렇게 된 이상 통합 수순이라면 S시리즈 중에서 가장 상위 모델은 갤럭시S22 울트라 노트 이런 형태가 될 것으로 보이고 성능과 S펜 내장이라는 차별화를 가지고 간다면 깔끔한 라인업 구성을 완성할 수 있지 않을까 싶은데 과연 두달 앞으로 다가온 이 모델들이 어떤 만족감을 줄 수 있을지 다른 소식이 나오면 전해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