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루리 Jun 05. 2023

2023년 5월 회고

시간이 빨리 갔으면, 아냐 빨리 가지마

즐겁지 않아... 지옥의 나날...




[개발분야]

매일 SQL 문제를 하나씩 풀고 있습니다.

프로그래머스에서 SQL 고득점 Kit 카테고리를 활용하여 매일 SQL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4월은 번아웃으로 고생했었는데, 5월에 번아웃을 극복하려는 일환 중 하나로 아침에 일어나서 가볍게 한 문제씩 풀어내고 있습니다. 문제의 난이도가 그리 높지 않아 매일 작은 성취감을 얻기 좋았습니다. 아마 6월 중순쯤 되면, 모든 문제를 다 풀지 않을까 싶어요. 



전자책 출간을 준비했습니다.

3월 쯤, 전자책 출간 제의를 받았습니다. 취업스토리에 관련된 내용이며 그리 길지 않은 분량일 듯합니다. 아직 출간 전이라 자세한 사항은 출간 후 따로 포스팅하겠습니다. 아무튼, 3월부터 5월까지 특히 5월은 전자책 출간 준비로 무척이나 바빴던 한 달이었습니다. 



엑셀콘 연사를 준비했습니다. 

운이 좋게 두번 째 엑셀콘에 연사자로 선정되었습니다. 행사일이 6월 3일이라 5월은 연사자 신청을 하고, 발표자료를 만들고, 준비하는 데에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행사 후에 후기를 간단히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 제가 발표하게될 내용이나 행사에 관련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포스팅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https://ddururiiiiiii.tistory.com/255



즐겁지 않아...지옥의 나날...

일이 너무 많아 힘듭니다. 제 능력에 비해도 많은데 어떻게 꾸역꾸역 해내곤 있습니다. 야근하면서 말이죠...

물론 일이 없는 것보다 낫다고들 하지만.... 힘든 건 힘든 거잖아요.....


그래서 시간이 빨리 갔으면 좋겠다고 싶다가도 또 아직 해야 할 일들이 많아 시간이 빨리 가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이 힘든 시기가 언제쯤 다 지나갈까요...?  



[비개발분야]

아직까진 꾸준히 매일 필사와 영어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이전의 회고글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라이브아카데미 토들러 유튜브를 통해 영어공부 중인데요. 현재는 '기초 문장 만들기와 내용 확장' 재생목록 위주로 공부 중인데 여전히 유용하고 재밌습니다. 하지만 이 영어학습의 포인트는 반복학습인데, 여러 업무와 일정으로 바빠서 반복학습하지 못하는 게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입니다....... 


이번 달도 인상 깊었던 혹은 좋았던 문구들을 공유합니다.  이번 달 필사 작가는 이디스 워튼이었습니다. 저에겐 생소한 이름의 작가인데, 작은 문장들을 필사하다 보니 <순수의 시대>는 언젠간 한번 읽어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작가의 이전글 023년 4월 회고 - 2년 만에 찾아온 '번아웃'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