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뚜아니 Mar 28. 2021

# 내 문장을 쌓아가자.

건강하고 힘있는 '나'를 만나자.

은유 작가님의 <글쓰기의 최전선> 읽어보면 타인의 시선에 대한 얘기가 있다.

타인에게 비친 '자아의 환영'에 휘둘리지 말고 자기감정에 충실하라는 내용이다.


작가의 서랍과 발행한 글들이

30개가 조금 넘어가있는 상태에서 돌아보니


조회수며 타인의 댓글 및 관심들이 신경이 많이 쓰인다.

그러다보니 솔직하게 글을 쓰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나는 글을 쓸때 여전히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고 있었다.


타인의 시선과 눈치에 신경쓰며 살아오다 보니

글도 그렇게 쓰는사람 따라 자연스레 신경이 쓰였나보다.


20대 후반부터는 타인의 시선을 신경쓰지 않기 위해

조금은 튀는 패션을 해보던가 괴짜스러운 행동을 하면서


나름대로 자아의 환영을 깨려고 노력을 해왔다.

일부러 대범하고 쿨한척 조금씩 연습을 해오고 있다.


행동은 그렇게 했지만 아직 초보 작가로서는

연습이 부족하다고 느껴진다.


글쓰기를 시작하게 된 계기도 최근에 나한테 일어난 일들에 대한

고민과 갈등, 스트레스를 활자로 표현함으로써

해소되지 않을까 해서 시작하게 되었다.


좋은 글을 쓰고 더 나아가 좋은 작가가 되고 싶다.

'좋은'이라는 의미는 일단 글을 쓰면서 내 마음이 건강해지고

그 마음이 고스란히 글에 전달되었음을 의미한다.


솔직하게 있느 그대로 내 감정을 표현해서 글을 쓰자.

그래야지 건강하고 힘있는 글, 작가가 되지 않을까 싶다.


누가 말했듯이 인생은 고통의 연속이니까

그 고통의 벽 너머를 보기 위해


내 문장을 차곡차곡 쌓아가고 있다.

쌓여진 내 문장위로 올라가 고통의 벽 너머에 있는

건강하고 힘있는 '나'를 만나기를 기대해 본다.

매거진의 이전글 # 나도 알딸딸한 기분 느껴보고 싶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