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뚜벅이는 윤슬 Aug 25. 2023

자연이 주는 휴식의 힘, 국내 프라이빗 호텔5

높은 빌딩들이, 숨 막히는 상황들이, 거대한 고민들에 짓눌려 그저 벗어나고 싶을 때가 있다. 생각할수록 심각해지고 답답해지는 것들로부터 빠르게 거리 두는 방법은 보지 않을 수 있는 상황을 만드는 것. 눈에 보이는 현실들과 멀어져 자유롭게 시간을 채우고 복잡한 마음은 비울 수 있는 환경을 제안하는 국내 프라이빗 리조트들이 있다. 이들은 단순한 호캉스 그 이상의 풍경과 프로그램 그리고 브랜드 컨셉으로 우리를 진정한 휴식으로 데려간다. 다섯 곳의 프라이빗 리조트가 말하는 진정한 휴식이란 어떤 모습일까? 그 속을 미리 엿보러 가보자.


서해 바다의 일몰을 객실 안으로, 더 헤븐

리조트 이름에서 미리 알 수 있듯이 대부도에 위치한 천국이다. 시시각각 변하는 역동적인 대부도 바다의 하루를 객실 안과 인피니티 풀 그리고 골프 라운드에서도 볼 수 있어 대부도의 자연이 껴안은 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부를 부르는 뷰(view)의 가치’라는 철학으로 만들어진 더 헤븐은 고품격 레지던스라는 컨셉으로 서해 바다 전경을 객실 안으로 들이고 있다.

전 객실 테라스 오션뷰인 더 헤븐의 컨디션은 특히 해가 질 무렵에 빛을 발한다. 대부도 바다 위에 펼쳐지는 붉은 일몰이 장관이다. 바다 위에 겹겹이 쌓이는 색감은 무슨 색이라고 형용할 수 없는 대자연의 색감으로 대부도를 물들인다. 붉은빛이 대부도의 밀물처럼 섬으로 들어온다. 이조차 날씨에 따라 매일 그 색이 달라지니 갈 때마다 처음 보는 풍경이 된다.

더 헤븐은 객실 내에서도 자연과 하나 될 수 있도록 거실과 방에서도 창을 넓게 두고 있다. 어디서든 대부도의 자연을 옆에 들일 수 있어 천혜의 자연 속에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이 조성된다.

객실 안 조명과 가구 또한 휴식의 깊이에 영향을 끼친다. 더 헤븐 객실에는 컨템포러리 디자인 가구 업계를 선도하고 있는 B&B italia만의 독보적인 컬렉션들로 채워져 있으며, 건강하고 질 좋은 빛 환경을 위해 설계 단계부터 조명 환경과 조명 기구 디자인을 고민해 구현했다고 한다.

대부도의 자연과 리조트의 경계를 허물어 뷰의 가치를 그대로 객실 안까지 답은 더 헤븐은 홈페이지, 네이버 예약 혹은 주요 호텔 예약 사이트에서 쉽게 예약이 가능하다.


주소 : 경기 안산시 단원구 잘푸리길 47 더 헤븐 아일랜드리조트

홈페이지 :  https://www.the-heaven.net/theheaven/index.html#mainID-1

문의 : 032-880-2076 



숲 속에서의 하루, 세이지우드

강원도 홍천의 산과 산 사이를 구불구불 지나면 마치 제3세계처럼 등장하는 거대한 리조트가 있다. 이름마저 위치와 잘 어울리는 ‘세이지우드’. 골프장과 인피니티 풀이 함께 있는 숨은 보석 같은 세이지우드는 ‘지혜로운 사람들이 머무는 곳’이라는 브랜드 컨셉과 함께 시간조차 쉬어 가는 하루가 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있다.

자유로운 사색을 할 수 있는 라이브러리와 새로운 영감을 불어넣어 주는 북 카페는 세이지우드가 독서 또한 휴식의 일부로 제안하고 있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실제로 세이지우드는 한시적으로 북스테이 패키지를 운영하기도 했다.

세이지우드에는 ‘프레스티지 스위트’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 등 네 종류의 객실을 프라이빗하게 설계하여 오직 창 너머로 펼쳐지는 숲과 하늘에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프레스티지 스위트’는 각 객실 유형의 고객만을 위한 주차공간을 별도로 마련하여 주차할 때부터 완벽한 독립공간을 보장하고 있고, 전 객실에 스타일러를 비치하여 착용하는 옷까지 휴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프레스티지 펜트하우스’는 최고급 내장재 편백나무로 만든 욕조와 단독 야외 수영장이 테라스에 있어 건강하고 자유로운 휴식이 가능하다.


주소 : 강원 홍천군 두촌면 광석로 898-160

홈페이지 : https://www.sagewood.co.kr/hongcheon/main

문의 : 033-439-1600



한라산의 대자연을 곁에, 엠버퓨어힐 호텔&리조트

제주 국제공항에서 차로 약 25분. 웅장한 한라산이 보이는 자연 친화적인 위치에 제주 고택을 컨셉으로 한 프라이빗 리조트 ‘엠버퓨어힐’이 있다. 한라산 해발 520m 지대에 위치한 엠버퓨어힐은 제주도 내 유일한 체인형 호텔 그룹으로 제주의 자연적인 특성에 스며들 수 있는 디자인으로 만든 호텔&리조트로 알려져 있다.

2022년 11월에 오픈해 비교적 신상 호텔&리조트인 엠버퓨어힐은 자연 속 완전한 휴식과 쉼에 집중하여 조성된 최상급 시설을 갖추고 있다. 지붕에 화초를 올려 한라산의 어느 계절을 연상케 하는 연립형 객실과 한국의 전통가옥과 고궁에서 영감을 얻어 돌담집 형태로 만든 초가형 객실까지 제주도의 자연경관과 연결 고리를 갖추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엠버퓨어힐의 특성을 가장 잘 표현한 객실은 가장 최근에 오픈한 신관 ‘포레스트’다. 초가지붕으로 객실을 덮은 이색적인 외관이 시선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디럭스 더블룸인 포레스트 내부는 전통과 현대의 공존이다. 독채 형태로 독립적인 구조를 갖고 있으면서 초가지붕과 잘 어울리는 우드 소재의 인테리어들이 바라보는 시야까지 편안하게 해 준다. 노천스파와 테라스로 제주도의 정취를 한껏 감상할 수 있는 것 또한 큰 매력이다. 테라스와 노천스파 주변 조경은 제주도 풍경의 연장선으로 푸릇푸릇한 객실 뷰가 되어준다.

언제나 편안한 경치를 지닌 제주도의 자연을 닮은 럭셔리 리조트를 찾는다면 엠버퓨어힐이 정답이다. 한라산이 품은 비경의 리조트, 엠버퓨어힐로 제주도 여행에서만 만날 수 있는 모든 감성을 즐겨보자.


주소 : 제주 제주시 110으로 2671-30

홈페이지 : https://amberpurehill.com/

문의 064-801-3333 



리조트 그 이상의 작품, 울릉도 ‘코스모스(KOSMOS)’

코오롱 그룹이 운영하고 하버드대 건축과 출신이 김찬중 교수가 설계한 코스모스는 외관부터 시선을 압도한다. 코스모스의 새하얀 외관과 단순히 건물이라기에는 예술 작품에 가까운 코스모스는 실제로 2020년 월드 럭셔리 호텔 어워즈에서 ‘럭셔리 빌라 리조트’ 부문을 수상한 경력이 있다. 그렇게 코스모스는 개관하자마자 단번에 울릉도의 랜드마크가 됐다.  

울릉도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절벽 위에 위치한 코스모스는 과거로부터 성인이 나는 곳이라 불린 송곳산의 ‘기를 담는 그릇’이라는 모토 아래 울릉도의 천혜의 자연경관과 풍수지리의 웅장한 기맥을 더해 투숙객에게 충만한 기운으로 진정한 쉼을 전하고 있다.

객실을 예약하면 송곳봉이 보이는 마운틴뷰를 객실 안에서도 즐길 수 있고 울릉도의 제철 식재료와 특산물 요리를 맛볼 수 있다. 특히 울릉도 청정지역에서 나는 특산 나물 등 식재료로 만든 울릉도 한식 반상 조식은 건강함과 정갈함을 모두 갖춰 평소 아침 식사를 거르는 투숙객들에게도 인기가 많다.

코스모스 객실은 온돌, 침실, 패밀리룸 세 가지 타입으로 전 객실이 마운틴뷰와 오션뷰를 모두 갖고 있다. 코끼리 바위와 송곳산을 볼 수 있고 테라스에서 울릉도의 이색적인 색감의 바다를 만날 수 있다.

특히 독채형 빌라인 ‘빌라 코스모스’ 객실은 식사부터 교통편 관광 등 여행경비가 일체 포함되어 울릉도 여행은 불편하다는 생각을 완벽하게 뒤엎는다. 빌라 코스모스 객실을 예약하면 고객의 건강, 취향 등을 파악해 의전용 승합차로 고객을 집에서부터 포항, 강릉 등 울릉도로 갈 수 있는 항구까지 데려다주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여기에 추가 비용 없이 독도를 방문할 수 있고 낚시나 스쿠버다이빙 같은 액티비티도 지원하니 울릉도에서 즐길 수 있는 최대치의 초호화 럭셔리 호캉스라 할 수 있다. 울릉도 여행에서 최대치의 여유와 자유를 누리며 휴식하는 시간을 갖고 싶다면 올 인클루시브 서비스를 갖춘 빌라 코스모스 객실 예약을 시도해도 좋을 것이다.


주소 : 경북 울릉군 북면 추산길 88-13

홈페이지 : https://www.thekosmos.co.kr/about

문의 : 054-791-7788 



나만의 웰니스 모먼트를 찾아, 정선 파크로쉬

사진 출처. 정선 파크로쉬

왕이 전쟁을 피해 이 지역에서 하룻밤 머물며 숙면을 취해 ‘숙암리’가 되었다는 마을 이름의 유래처럼 편안함 잠을 이끌어내는 자연 속 공간, ‘정선 파크로쉬’를 마지막으로 추천한다.

리조트에 찾아온 사람들이 프랑스어로 바위를 뜻하는 ‘파크로쉬(ROCHE)’와 같이 견고하게 완성된 사람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웰니스 프로그램과 비건 음식 그리고 울창한 정선군의 자연을 품었다.

이중 웰니스 프로그램은 ‘정선 파크로쉬’의 가장 큰 특징이라 할 수 있다. 자연과 함께 하는 음악・아트 프로그램과 마음 챙김 명상, 숲 치유, 요가 등 몸과 마음을 다스리고 정비하는 프로그램과 시설을 갖추고 있다. 요가・테라피・피트니스 등의 프로그램을 사전에 신청하여 참여할 수 있고, 명상홀이 있어 프라이빗한 명상 수업을 체험할 수 있다.

또한 통창으로 정선의 자연을 안으로 들이는 인도어 스파에서는 다양한 워터 스파 시설을 이용할 수 있고, 가리왕산의 일부를 보며 즐기는 건식・습식 사우나가 있다.

사진 출처. 정선 파크로쉬

정선 파크로쉬에는 단 하나뿐인 최고급 객실도 있다. 확장감이 탁 트인 규모의 내부와 가리왕산을 넓게 볼 수 있는 테라스, 단독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프라이빗 라운지까지 프라이빗 객실의 완성작을 경험할 수 있다.


주소 : 강원 정선군 북평면 중봉길 9-12

홈페이지 : https://park-roche.com/

문의 : 033-560-1111



베스트셀러 작가 김영하는 사람들이 호캉스에 열광하는 이유를 ‘근심 걱정이 없기 때문’이라 했다. 가만히 생각해 보면 객실과 수영장 그리고 그곳에서 보는 전망에는 현실을 걱정할 만한 거리가 보이지 않는다. 덕분에 우리는 처음 온 곳이어도 적당한 낯섦을 즐기며 생각을 비우고 정리하고 잠시 잊는다. 그렇게 다시 현실 속에서 당당하게 때로는 이기고 때로는 물 흐르듯 순조롭게 앞으로 나아간다.

상처받은 흔적들과 거리 두기를 실천하고 싶을 때, 다시 나아갈 힘을 얻고 싶을 때 전국 곳곳에서 기다리고 있는 프라이빗 리조트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 여행에디터 윤슬이 운영하는 뚜벅이여행 뉴스레터 <뚜벅이는 레터> 구독하기

https://ddubuck.stibee.com/


매거진의 이전글 나만의 세계여행 코스를 찾아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