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vengert
마케팅의 기초
브랜딩 Branding
말그대로 브랜드를 ING 하는것
소비자에게 브랜드 이미지를 각인시키는 모든 마케팅 행동 및 활동을 이야기 한다.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브랜드가 있어야한다.
좋은 브랜딩을 하기 위해서는
좋은 브랜드 이름이 필요하다.
좋은 브랜드는
좋은 이름을 가지고
좋은 스토리를 가지고 있고
좋은 발음 (입에 착착 붙는)을 가지고 있고
좋은 이미지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좋은 품질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
명함에 "마케팅" 이라고 쓰여있는 사람이라면 책꽂이에 고이 모셔둘만한 책
마케팅관련 책중에서 가장 유명한 책
마케팅불변의 법칙
BY 알리스, 잭트라우드
제 4 장
인식의 법칙
the Law of Perception
코카콜라는 20만번 시음 테스트 실시해 뉴코크가 펩시콜라 보다 맛이 더 좋고 펩시는 코카콜라 클래식 이라 불리는 오리지널 코카콜라보다 맛이 더 좋다는 사십을 "입증"해냈다.하지만 제일 맛없다고 판명된 코카콜라 클래식이 당당이 판매 1위에 올랐다.
사람은 자신이 믿고 싶어 하는 것을 믿는다.
그리고 맛보고 싶은 것을 맛본다. 청량음료의 마케팅 역시 인식의 싸움이 지 맛의 싸움이 아닌 것이다.
소비자들이 간접인식 을 근거로 구매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다는 사실 때문에 싸움은 더욱 복잡해진다. 사람들은 자신의 인식을 활용하지 않고 다른 사람이 현실을 인식한 내용을 기반으로 구매결정을 한다. 이게 바로
인식의 싸움에서 승리하기 위한 가장 기초적인 무기는
좋은 브랜드 이름 이다.
좋은 브랜드 이름 만들기
SBS 자기야 백년손님 방송 중에서
브랜드 네임
Product
한국을 대표하는 새우젓, 명랑젓, 꼴뚜기젓, 오징어젓,어리굴젓 5가지 젓갈 패키지 상품
Design Concept
새우, 생태, 꼴뚜기, 오징어, 굴 캐릭터 활용
우주적 건강한 느낌을 표출
유니버스틱한 느낌적 느낌의(?) 디자인
Copywriting
우주 최강 건강식
We Stand up for what we believe
우리가 "어벤젓" 다.
Storytelling
살아있는 젓갈 장인 "어" 모 할머니
70년 평생을 전라도 광주에서 젓갈 요리 연구
할머니 평생 역작 " 어벤젓" 출시
어리굴의 young 한 어린 이미지
새우의 세련된 이미지
꼴두기와 오징어의 콜라보 이미지
명란의 명랑 상쾌한 이미지
Mix Match 한
세계시장 젊은세대 입맛을 어필하는 스토리텔링
한국전쟁에 참가했던 미국 육군 찰스가
"어" 할머니의 젓갈을 먹고 건강을 되찾아
무사히 미국본사로 돌아가 음식전문가가 되서 돌아온다.
부대찌게 존슨 탕 vs 찰스 젓갈
부대찌게 로 전세계 인들의 입맛을 사로잡은 존슨은 찰스가 개발한 신비의 젓갈 "어벤젓"을 가미하여
전세계 최고의 음식개발에 성공한다. NASA 에서 우주인 특별식 으로 제공하게 된다.
우주최강 건강식
어벤젓 스프
각 생선 캐릭터를 이렇게 귀엽게 만들어서 프로모션
아... 옆에 디자이너 한명 붙어있어 줬으면!!!
꼭 디자이너랑 결혼한다!!!
Doesn't Matter what the press says
Doesn't Matter what the Politians or the Mobs say
We Stand up for what we believe
your Job is to Plant yourself like a tree...
언론이 뭐라고 하건 상관없어
정치인이나 대중이 뭐라고 하건 상관없어
이 나라는 다른 것보다 자유라는
한가지 원칙을 기반으로 세워졌어
승률 또는 그것이 가져올 결과에
상관없이 우리가 믿는것을 옹호해야 한다는 것.
대중과 언론과 전 세계가 자네한테
저리 비켜라고 한다면
자네의 임무는 진실의 강 옆에 스스로를
나무처럼 굳건히 뿌리박고,
온 세상에 이렇게 말하는거야"
"싫어 네가 비켜"
캡틴아메리카 원작 에서
연습 ( 놀다..) 보니
진짜 상표등록 하고 싶어지네..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