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선우할매 Feb 12. 2023

어쩌다 우즈베크에...?

내 인생에 갑자기 틈입해 온 2년의 의미

결혼 이후 제도권에서의 활동 없이 주부로서만 30여 년을 산 내가 6년 전 어느 봄날 느닷없이 내 인생에 끼어든 낯선 두 해를 톺아보기로 했다.

은퇴한 남편과 엄마의 둥지를 떠난 두 딸. 짧지 않은 세월 동안 내가 감당해 온 일들은 이제 내 손을 그다지 필요로 하지 않았다. 반면에 전혀 준비되지 못한 노후, 오히려 갚아야 할 부채가 있는 상황에서 밥값을 벌 수 없는 지식인 부부의 앞날은 많이 암담했다.

그러던 어느 날, 무료하게 컴퓨터를 들여다보던 나의 시야를 꽉 채웠던 한 사건이 과연 나에게 어떤 의미였는지, 내 삶에 어떤 영향을 주었는지 불현듯 알아보고 싶었다. 주욱 정리하다 보면 얻어지는 의미가 없진 않으리라.

작가의 이전글 마침내 이 고민에서 해방될 수 있기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