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네남자의 스타트업 첫경험#77DAYS

안팔리네 유유

1. 하루일과


10시 회의를 해야했으나, 회의를 안했군. 트렐로 업뎃도 안했군. 반성해야겠다.

어제 아마 승민이가 브런치를 쓰고 나서 더 많은 일이 있었다.

바로 식.량.박.스(쿠킹박스 아님)를 스토어팜에다가 올리고

홍보하는 카드뉴스를 올리고, 광고를 진행했다.

그 광고는 엄청난 인기를 얻게 되었으나 실질적인 구매로는 단 한 건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600명 정도가 상품을 살펴보았는데, 구매로 이루어지지 않은 것 보면,

이 상품이 구매할 만한 상품도 아니라 느낀 것일까? 분명 엄청난 특색이 있는 상품은 아니긴 했다.


여튼 그래도 페북 글에 댓글이 많이 달리니까. 잘 대답해주는게 맞겠다 싶어서 열심히 짤로 대답해주었다.

짤답도 생각보다 어렵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다. 그동안 태형군이 정말 고생했구나!

나름 뿌듯함도 남달랐는데 사람들이 반응해주면 그것을 받아치는 재미. ㅋㅋㅋㅋ가 많이 달리는 재미가 있었다. 사람들은 의외성에 역시나 반응하는 것 같다.


 오후에는 다음 박스를 무엇으로 하면 좋을 까 고민해보면, 카카오 생일상 연구를 해봤는데, 19000원짜리가

인터넷가로 뭉쳐보면 만원도 안되는 금액에 살 수 있었다. 카카오톡은 브랜드로 어마어마하게 돈을 벌고 있다는 결론이 나왔다. 비슷하게 생일상을 꾸려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


 네이버 검색등록도 기능이 바뀌어 마이 비즈니스라고 있어서 그걸로 등록해놓았다. 4~5일 걸린다고 한다. 

페이스북 광고를 집행해야된다고 해서 30만원 대한민국 전지역으로 했는데 효과가 폭발적이다. 물건이 팔리지는 않지만 기분은 좋다. ㅋㅋㅋㅋ.


 새로운 박스들을 계속 연구해봐야겠다.

 집에 오는길에 이마트에 둘러서 싹 한 번 봤는데 느낀게 많다. (길어서 내일 회의 시간에 공유할께요!)


아참! 혹시 식량박스 구매의향 있으시다면 http://bit.ly/2fwLQCx 참조하시와요!



  


2. 핵심공유사항


    ㅁ 페북광고가 핫함. (내 생각엔 65만원 결제될것 같고, 20만원 남았음)

    ㅁ 식량박스 매출 0원

    ㅁ 박스 짱 예쁘고 싼거 디자인 된거 찾아버림. AT박스를 검색해보셈.



3. 앞으로할일(팀원여러분/전 DAY 꺼 긁고 완료된건 완료하고 다음날거에 지웁시다.)


   ㅁ 카드뉴스 일주일에 1회 올리기(수, 토요일로 하자! 태형)

   ㅁ 제안서 마트 뿌리고 받아오기.(승민)

   ㅁ 쿠킹클래스 준비. - 식량박스 해도 좋을듯(태형)

   ㅁ 컵홀더 어찌까?ㅋㅋㅋㅋㅋ (규수)

   ㅁ 영상 써먹긴 해야된디.ㅋㅋㅋㅋㅋㅋㅋㅋㅋ (민호)

   ㅁ 근로 계약서  쓰기 (승민)

   ㅁ 설문조사 준비 (533활용, 규수)

   ㅁ 레시피 모으기(잠정보류, 4개 집중, 태형)




4. 반성할 부분

     ㅁ 회의내용 잘 정리해야지. 더 으쌰해야지.

매거진의 이전글 네남자의 스타트업 첫경험#76DAY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