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ian Apr 21. 2016

내부 협업 툴 Google Apps for Work선택

난 구글이 좋다.

지금은 탈출하느라 애쓰고 있지만, 카페24 호스팅으로 쇼핑몰을 제작하고 있을 적엔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웹메일을 사용했었다.

헌데 이게 IMAP은 지원도 안 하고 ㅋㅋ;; POP만 지원하는 바람에 대부분의 모바일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추가해서 사용하질 못하는 참담한 현실이...... ㅋㅋㅋㅋㅋㅋㅋㅋ


네이버 웍스, 다음 스마트워크 등을 검토하다가 구글 앱스 포 웍으로 선택하였다.

뭐.. 지금 회사에서도 사용 중인 서비스기도 하거니와, 와이프와 내가 구글에 꽤나 친숙한 사정이었다.

윈도우를 사용 중인 와이프와 맥을 사용 중인 내가 가장 효율적으로 코웍을 할 수 있는 수단이기도 했고.


물론 인당 월 약 5천 원가량이 소모되긴 하지만, 워드, 액셀, 슬라이드 등을 손쉽게 공유하여 사용할 수 있으니

1만 원가량의 돈이 아쉽지 않았다.

각종 모바일 이메일 클라이언트에서 계정 추가하기도 쉽고 ㅋㅋ;

매거진의 이전글 호스팅을 옮길 준비를 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