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charian Apr 21. 2016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쇼핑몰은 어떤 호스팅을?

단비스토어에 무한한 감사를..

앞서 밝혔듯 카페24를 떠나기로 마음먹었다.

일반 임대형 호스팅에선 SSL의 표준 포트(443번)를 사용할 수 없기 때문이다.

특 내 홈페이지 주소 뒤에 :43434 등이 붙는다는 이야기이다.

이를테면 http://naver.coooooom:43434 랄까?


상관없을 순 있다.

하지만 나에겐 꽤 민감한 이슈였다.

뒤에 포트번호가 붙으며 각종 주소체계를 별도로 유지하는 것도 내 수준에선 쉬운 일이 아니었고, 무엇보다 개발 중인 베타 버전의 웹사이트처럼 느껴졌다.


카페 24에서 표준 포트를 이용하는 방법이 없는 건 아니다.

월 이용료 10만 원이 넘는 단독형 웹서버를 임대하여 사용하면 된다.

10만 원!!!



애초에 제대로 서치를 하지 않은 나의 잘못이라 생각하고 한국 워드프레스계의 선두주자 단비스토어를 찾았다.

플러그인만 만들어 파는 줄 알았더니 호스팅도 하고 있었다.

워드프레스를 이용한 쇼핑몰을 호스팅 하기엔 제격이었다.

월 3만 원 수준의 적당한 가격을 가진 호스팅이 존재하고, 443 포트를 사용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무료 이전 서비스와 SSL 설치 대행을 하고 있었다.

망설일 것 무엇인가? 무작정 신청하고 결제하고 연락했더랬다.


카페 24 -> 단비 호스팅 이전 & SSL 설치 -> 도메인 네임서버 및 구글 apps for work을 위한 mx레코드 설정 등이 대략 20시간 정도가 걸렸다.

그 과정에서 단비 스토어 측의 긴밀한 협조는 감사할 따름이었다.

뭐랄까.... 디자이너 주제에 넘기 힘든 산을 넘게 해 준 지팡이 같달까?

서비스 오픈하면 양태포라도 좀 보내드려야겠다.


혹시나,

워드프레스로 쇼핑몰을 준비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명심하자.

카페24의 임대형 호스팅은 피하자.

국내에서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웹사이트는 SSL이 필수다.

카페24의 임대형 호스팅은 SSL 적용이 좀 뭣 같다.




매거진의 이전글 내부 협업 툴 Google Apps for Work선택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