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lon Design Jun 28. 2018

아이를 위한 음악의 발견, 멜론키즈

멜론키즈 굿즈 작업 스토리

우리 아이에게 꼭 맞는 동요, 뭐가 있을까?
들으면서 배우는 영어동요, 뭐가 좋을까?
울음 뚝 그치게 할 마법의 음악은 없을까?


내 아이에게 꼭 맞는 좋은 음악을 들려주기 위해 부모님들의 고민은 끝이 없습니다. 이런 엄마, 아빠들을 위한 맞춤형 큐레이션 서비스, 멜론키즈가 탄생했습니다. 멜론키즈는 연령별 아이들에게 딱 맞는 동요와 영상을 추천하고, 상황에 맞는 다양한 테마를 추천해주는 선곡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멜론키즈 큐레이션 서비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사용자들에게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키즈 콘텐츠에 어울리는 멜론키즈 굿즈의 그래픽 작업과 함께 사용자를 위한 피크닉 패키지 제작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이 모든 제작 과정을 소개하겠습니다. 




멜론키즈 굿즈 그래픽 작업

아이를 위한 음악의 발견, 멜론키즈



멜론키즈 굿즈의 그래픽 작업은 '아이들이 꿈꾸는 음악'이라는 콘셉트에서 시작했습니다. 멜론키즈를 통해 음악을 듣고 다양한 콘텐츠를 보면서 성장하는 아이들의 재미있는 상상력과 순수함을 그래픽으로 시각화하였습니다.

멜론키즈 아이덴티티


아이들이 크레파스로 자유롭게 그린 듯한 형태로 멜론키즈 굿즈의 아이덴티티를 형상화하고, d를 음표로 표현하여 멜론키즈에서 제공되는 음악 콘텐츠의 즐거움을 녹였습니다. 또한, 멜론키즈 굿즈의 패턴은 멜론 앱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엘리먼트들을 아이들의 상상력으로 시각화하고 다양한 컬러를 적용, 재구성하여 완성하였습니다.


멜론키즈 그래픽 패턴 


멜론키즈 피크닉 팩

가족과 함께 하는 멜론키즈 피크닉 팩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온라인에서뿐만 아니라 일상 속에서 서비스를 더욱 가깝게 만날 수 있도록 멜론 고객만을 위한 피크닉 패키지를 제작하였습니다. 앞서 소개한 멜론키즈 굿즈의 그래픽 패턴을 곳곳에 활용하여 디자인 하였는데요. 가족과 함께 피크닉 갈 때 사용하기 좋은 굿즈들로 알차게 구성한 멜론키즈 피크닉 팩을 소개합니다.


멜론키즈 피크닉 팩


피크닉 팩의 구성품은 비치타월, 피크닉 매트, 보틀, 키즈 스냅백 그리고 구성품 전체를 담을 수 있는 에코백입니다. 단품으로도 사용할 수 있고, 에코백에 넣어 피크닉 세트로도 활용 가능한 패키지의 각 굿즈들을 더 자세히 살펴볼까요?


멜론키즈 복주머니 에코백과 택


먼저, 구성품 전체를 담고 있는 에코백은 복주머니 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키즈 용품을 위생적이고 안전하게 보관하기 가장 용이한 형태로, 추후 다른 키즈용품을 넣어 활용할 수 있습니다. 취향에 따라 기본 에코백의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어 다양한 연출이 가능합니다. 또한, 에코백에 택을 부착하여 멜론키즈 굿즈로서의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멜론키즈 보틀


보틀은 아이들도 쉽게 사용할 수 있고, 사용 후 씻기 용이하도록 3단 보틀 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단독으로 사용할 때 들고 다니기 쉽도록 뚜껑에 손잡이를 부착하고, 투명 보디에 멜론키즈 굿즈의 패턴을 넣어서 담는 음료에 따라 색다른 모습을 연출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멜론키즈 스냅백, 비치타올, 피크닉 매트


키즈용 스냅백은 멜론의 고유 그린 컬러를 기본으로 하고 챙 앞부분에 패턴을 삽입하여 포인트를 주었습니다. 비치타월도 패턴으로 삽입하여 통일감을 주고 띠지를 활용한 패키징으로 완성도를 높였습니다. 그리고 피크닉 팩의 하이라이트, 피크닉 매트는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넉넉한 사이즈로 제작하였고, 사용 후 보관이 용이하도록 파우치도 함께 구성하였습니다.


피크닉을 떠나볼까요?


지금까지 멜론키즈 피크닉 팩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멜론키즈 피크닉 팩을 들고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알록달록 귀여운 패키지로 피크닉이 더욱 즐거워질 거예요.

앞으로도 멜론키즈의 다양한 콘텐츠와 더불어 재미있는 이벤트를 풍성하게 제공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다음번에 더 재미있는 멜론의 작업 스토리를 가지고 찾아올 테니 기대해주세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