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르음악 리뉴얼 스토리
최신 음악 트렌드를 반영한
Deep하고 Trendy한 장르음악
장르음악은 장르별로 음악이 분류되어 있어 듣고 싶은 장르별 음악도 추천받을 수 있고 해당 장르의 최신곡 감상뿐만 아니라 장르별로 수십년간 인기있는 스테디곡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150여개로 세부장르가 추가되어 장르의 폭이 넓어지고 전문성을 갖추어 이전보다 더욱 더 깊이 있는 음악정보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취향의 깊이를 더하는 풍성한 콘텐츠로 돌아온 장르음악을 소개합니다.
리뉴얼된 장르홈에서는 풍성해진 콘텐츠로 장르를 이미지화하여 다양한 컬러감으로 장르를 시각화해보았습니다. 현재 멜론에는 30여개의 대분류인 장르가 있는데요. 각 장르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를 컬러로 정리하여 장르별 메인의 상단 이미지와 맞춰보았습니다. 발라드나 클래식, 뮤직테라피 같이 부드러운 이미지의 장르는 그린톤이나 옐로우의 연한 컬러를 록/메탈이나 성인가요 같이 강한 이미지의 장르는 레드와 퍼플 계열의 컬러를 적용하였습니다. 이런 컬러감은 해당 장르 메인에 들어가면 이번에 개선된 플레이리스트의 커버와 함께 어우러져 섬세하게 장르의 느낌을 물씬 느낄 수 있도록 리뉴얼하였습니다.
또한 기존에 없던 장르도 새로 추가되었습니다. 한국 대중음악에서는 아이돌, 일렉트로니카, 해외음악에서는 EDM, 그 외 인기장르에서는 뮤직테라피와 기존의 메뉴로도 있던 키즈가 장르로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멜론에서는 계절성이 있는 봄,여름,가을,겨울,크리스마스 등 시즌/테마성 장르는 언제든 신규로 추가될 수 있도록 하여 계절과 트렌드에 따라 추가된 장르로 다양한 인기곡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장르별 메인에서는 장르별 세부장르, 플레이리스트, 최신앨범, 핫트랙, 주요 아티스트, 명반, 장르 소개 등 장르의 다양한 콘텐츠를 한 눈에 보기 쉬워졌으며, 현재 트렌드를 반영한 장르별 맞춤 플레이리스트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장르 음악을 다각도로 볼 수 있는 구성으로 음악감상을 다양한 방식으로 접할 수 있는데요. 시의나 트렌디한 주제를 가지고 제공되는 장르 대표 아티스트는 심플한 스토리텔링을 통해 아티스트에 대해 이해와 관심을 가지고 음악감상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명반은 해당 장르에서 꼭 들어야하는 스테디 앨범을 만날 수 있으며, 장르 소개 페이지에서는 신뢰도 높은 음악저널리스트 전문가의 글로 장르를 이해하고 전문성이 깊어져 선호하는 장르에 대해 더 흥미를 느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장르음악을 통해 숨겨진 보석과 같은 음악과 아티스트들을 만나고 장르별 취향의 깊이를 더해보세요!
클래식을 듣고 싶은데 어느 곡부터 들어야할지 어려우셨다고요? 멜론에서 클래식을 시대별로 만나보세요!
입문, 전문 클래식 애호가들을 위해 시대&작곡가별로 클래식 앨범을 만나보실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클래식 장르의 시대에서는 중세·르네상스, 바로크, 고전파, 낭만파, 국민악파·인상파, 근대·현대 순으로 총 6개의 시대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스와이프하여 각 시대별로 3명의 작곡가들의 대표앨범을 추천해주고 있어 관심있는 작곡가의 대표 곡을 쉽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리뉴얼된 장르음악에서 음악을 폭 넓게 깊이있게 알아갈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 글에서는 계속해서 장르음악 두번째 이야기 : 재즈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