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Melon Design Jan 31. 2020

새로운 음악 큐레이터
멜론 브랜드 DJ

브랜드 DJ 제작 궁금증 해결 A to Z


샤넬 패션쇼에서 나왔던 그 음악이 뭐지?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만 따로 모아서 듣고 싶어!


멜론 5.0 버전에서 새로운 신규 서비스가 오픈되었습니다. 멜론과 타 브랜드와의 협업 콜라보! 트렌디한 디자인을 담고 있는 멜론 브랜드 DJ를 지금부터 소개합니다.



Q. 멜론 브랜드 DJ는 어떤 서비스인가요?


멜론 브랜드 DJ는 멜론과 영향력 있는 브랜드와의 제휴 서비스로 샤넬, 나이키, 디즈니, 틱톡, 현대카드 등 각 브랜드 아이덴티티의 특성을 살려 플레이리스트, 비디오, 라디오 콘텐츠 등을 사용자들에게 소개하고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샤넬' 브랜드 DJ 전체 플로우



Q. 브랜드 DJ만의 특징은 무엇인가요?


멜론의 타 서비스와는 다르게 브랜드 DJ는 브랜드 관리자가 직접 브랜드 특성에 맞는 배경화면과 플레이리스트 커버를 제작하여 올릴 수 있습니다. 따라서 멜론의 기존 UI는 최소한으로 남겨두되 각각의 브랜드 특색이 잘 보이도록 상단의 이미지를 넓게 사용할 수 있도록 디자인하였습니다. 플레이리스트 썸네일 또한 큼직하고 시원하게 보일 수 있도록 하였고 각 브랜드 플레이리스트의 성격에 따라 타이틀 커버의 컬러를 바꿀 수 있도록 작업하였습니다. 플레이리스트를 제외한 하단 콘텐츠는 라디오, 추천 아티스트, 추천곡, 관련 영상, 매거진 등 브랜드에서 추천하는 콘텐츠만 선택해서 넣을 수 있는데 노출되는 콘텐츠가 적을 때에도 풍성해 보이도록 디자인한 것이 특징입니다.

브랜드들의 다양한 상단 이미지와 플레이리스트 커버들

다양하게 선택 가능한 플레이리스트 타이틀 커버 컬러


Q. 최종 디자인 시안이 완성되기까지 과정이 궁금해요!


초기안에서는 스크롤을 이용하여 플레이리스트 외 콘텐츠를 보여주려 하였으나 브랜드 특색이 있는 플레이리스트 썸네일을 보는 재미와 더 많은 콘텐츠를 보여주기 위하여 상하 스크롤할 수 있도록 최종안이 변경되었습니다. 비디오도 처음 오픈 시에는 좌우 스크롤이었으나 좀 더 시원하고 넓게 콘텐츠를 보여주고자 수정이 된 부분입니다.

앞으로 개선할 부분이 있다면 좀 더 쉽게 사용자들이 접근할 수 있도록 접근 포인트를 명확하게 작업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상단 이미지 영역과 플레이리스트를 다양하게 테스트했던 시안들






최근 슈가맨에 나온 모 가수를 보며 싸이월드 추억이 생각났는데요.

오늘의 노동요를 들으며 신나게 일하고,

비트가 강한 음악으로 운동을 하며 스트레스를 풀고,

조용한 커피숍에서 잔잔한 음악을 들으며 휴식을 가지는 것처럼 음악이 우리에게 주는 효과는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최근 브랜드들도 음악을 활용하여 소비자들에게 자신들의 성격을 더욱 각인시키고 있습니다.


그 중심에 멜론이 있고 멜론의 서비스를 통하여 좋은 콘텐츠로 사용자들에게 더 큰 만족도를 준다는 생각에 뿌듯하네요! 앞으로도 더욱 유익하고 좋은 서비스로 보답드리겠습니다. 

아직 브랜드 DJ를 체험해 보지 못하셨다면 지금 바로 멜론 DJ에서 확인해 보시고 음악과 콘텐츠를 감상해 보세요! 앞으로 오픈될 브랜드 DJ들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 해당 서비스는 모바일에서만 지원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멜론 피드 개선 디자인 이야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