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디자인덕입니다.
오늘은 여성 뷰티숍 테티스뷰티 브랜딩 디자인 작업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테티스뷰티 브랜딩은 네이밍에서부터 로고디자인 및 홈페이지 블로그까지 통합 작업으로 이루어졌습니다.
브랜딩 작업의 시작인 네이밍이 어떻게 정해졌으며 어떤 스토리가 들어있는지, 로고와 심벌에 담겨 있는 뜻은 무엇이며 어떤 철학을 기반으로 제작되었고, 브랜딩 디자인을 확장시켜 어디에 적용할 수 있는지에 대해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브랜딩 디자인 작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이나 궁금하셨던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1. 테티스뷰티 네이밍 및 스토리
테티스란 이름은 그리스 로마 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여신입니다.
테티스의 아름다움은 제우스가 아내로 맞고 싶어 했을 정도였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우스는 티탄 신족인 프로메테우스로부터 테티스가 아이를 낳으면, 아버지를 능가하는 위대한 아들이 될 것이라는 예언을 듣고 마음을 바꾸어 먹고, 테티스를 인간인 펠레우스의 아내로 점지했답니다. 후일 펠레우스는 이 여신을 아내로 맞아들였으며 둘 사이에서 태어난 아들이 유명한 아킬레우스입니다.
테티스는 아들인 아킬레우스만큼은 끔찍이 사랑한 어머니로서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아들을 구하고, 이 아들이 태어나서 죽을 때 까지 늘 빈틈없이 보살폈다고 합니다. 많은 신중에서도 돋보이는 아름다운 미모를 지녔으며 누구보다 자식을 사랑했던 테티스는 세상 모든 어머니를 대표하는 여신입니다.
테티스 뷰티는 세상의 모든 여성이 아름다워지길 바라고, 자신의 삶을 주도적으로 살아가며 좀 더 행복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테티스라 하게 되었습니다.
2. 테티스뷰티 심벌마크와 로고
아름다움과 부를 상징하는 왕관의 심벌마크를 통해 테티스뷰티의 정체성과 상징성을 표현하였으며 끊임없는 혁신과 차별화된 통찰력으로 새로운 뷰티 문화를 만들어 가는 기업 철학을 담았습니다.
또한 여성들이 자신의 아름다움을 마음껏 표현하며 이 시대를 이끌어 가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의지를 담았습니다.
테티스뷰티 슬로건은 “ woman independence ” 입니다.
테티스뷰티의 정체성을 핵심적으로 표현한 슬로건으로 화장으로부터의 독립과 창업을 통한 경제적 독립을 기반으로 합니다.
고객들에게는 자부심과 자긍심을 고취하고 테티스뷰티에 대한 상징적 이미지로 전달되며
여성의 아름다움 추구와 성공적 독립이란 철학을 바탕으로 합니다.
3. 테티스뷰티 브랜딩 디자인 사례
심벌마크와 로고타이프을 활용하여 다양하게 디자인된 작업물들입니다.
서식류 (명함, 봉투, A4 용지, 챠트, 문구류), 브로슈어, 박스, 제품 용기등 기업의 특성과 필요에 맞게 다양하게 적용하여 브랜딩 이미지를 만들어 갈 수 있습니다.
브랜딩 이미지를 만들어 간다는 것은 브랜드가 가지고 있는 상징성인 로고와 컬러를 가장 잘 보일 수 있게 일관되게 모든 곳에 적용하는 것을 말합니다. 로고는 우리는 어떤 사람들이다는 것을 함축하고 있으며 컬러는 우리는 이런 느낌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대표적으로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나를 가장 잘 알릴 수 있고 표현하는 길이 브랜딩 이미지를 구축하는 것입니다.
브랜딩 이미지를 잘 구축하는 것은 중요한 자리에 가기 위해 가장 좋은 옷을 입고 머리를 단장하고 좋은 구두를 신는 것과 같습니다. 이렇게 정성껏 준비하고 거울을 봤을 때 우리의 기분도 달라지고 마음가짐도 달라집니다. 평소와 다른 모습에 자신감도 생기며 뭔가 좋을 일이 생길 것 같은 기분도 들고 누구를 만나도 당당하게 행동할 수 있게 됩니다.
브랜딩 이미지가 잘 구축된 기업의 이미지는 달라 보입니다. 훨씬 고급스러우며, 전문가답고, 믿음과 신뢰가 느껴집니다. 많은 사람들이 대기업 제품 또는 잘 알려진 브랜드 제품을 구입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습니다. 이제 브랜딩 이미지 구축은 선택이 아니라 모두에게 필수입니다.
5. 테티스뷰티 브랜딩 홍보 이미지
테티스뷰티 홍보 이미지의 콘셉트는 흑백의 모노톤의 이미지를 사용하여 테티스뷰티만의 차별화를 시도하였습니다. 흑백의 단순함과 절제된 이미지를 통해 핵심 서비스를 강조하였으며 브랜드의 가장 본질적 가치를 전달하기 위한 방향으로 제작되었습니다.
지금까지 테티스뷰티 브랜딩 디자인 제작 과정을 다섯 가지로 분류해서 정리해봤습니다.
(1. 테티스뷰티 네이밍 및 스토리 / 2. 테티스뷰티 심벌마크와 로고 / 3. 테티스뷰티 브랜딩 디자인 사례 / 4. 테티스뷰티 브랜딩 홈페이지 및 블로그 / 5. 테티스뷰티 브랜딩 홍보 이미지)
브랜딩 이미지 구축에 완성이란 없는 것 같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세상은 변하고 있고 빠른 속도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1년 후 10년 후 지금 우리의 환경은 또 변할 것이고 우리의 취향도 성향도 그에 따라 변하게 될 것입니다. 브랜드 또한 그에 맞게 시대를 잘 맞추어 나가야 합니다.
더 좋은 브랜드로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고객들이 앞으로 무엇을 원하게 될지에 대해 고민할 때 그 브랜드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좋은 브랜드로 자리 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더 많은 기업과 사람들이 멋진 브랜드를 통해 더 많은 꿈을 이뤄나갈 수 있는 있는 환경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