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을 만들고 시대별 옷을 입혀 보다.
지난번에 [AI] AI로 만든 모델과 사진이라는 주제로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조금 더 가볍게 Freepik AI를 활용하여 모델을 만들어 놓고, 마치 촬영장에서 다양한 옷을 입혀가며 촬영하는 느낌으로 작업해 보았습니다.
먼저, 원하는 느낌의 모델을 만들어야 합니다.
기본 포즈에서 표정이나 외모적 특징을 조정하며 여러 가지 프롬프트를 입력해 모델을 생성했습니다.
그중 괜찮다고 생각되는 이미지들을 다운로드해 준비해 둡니다.
이후, Character → Custom Character 메뉴로 이동하여 캐릭터의 이름과 성별을 설정한 뒤, 다운로드한 이미지를 최소 12장 이상 업로드하여 학습을 진행합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학습된 캐릭터가 생성됩니다.
저는 작업할 당시에 미사쪽에 있었어서..이 캐릭터의 이름을 미사(Misa)라고 지었습니다.ㅎ
이번에는 미사를 활용해 신석기시대부터 미래까지 다양한 시대별 의상을 입혀보았습니다. 단순히 ‘신석기 의상’이라고 프롬프트를 입력하기도 했지만, 정확한 재현이 어려운 경우에는 옷의 재질이나 스타일을 좀 더 상세히 입력하여 조정했습니다.
시대별 의상 컨셉
Prehistoric Era ~ Modern Era
시대별 의상 컨셉
Contemporary Era ~
추가로 천사 & 악마 의상 컨셉 입니다.
하는 김에 영상을 제작하려고 Kpop 아이돌, 블랙핑크, 댄스를 프롬프트로 입력해 보았습니다.
이렇게 만들어 주는군요 ㅎ
모델 시장.. 가상의 모델이 아닌 실제 모델의 사진을 학습시킬 수도 있을 것 같고, 그렇지 않더라도 이렇게 동일한 모델을 활용해 다양한 컨셉을 적용하는 것이 점점 쉬워지고 있습니다.
이런 방향으로 갈 수밖에 없는 이유는 시간적, 물질적 비용 면에서 압도적으로 효율적인 작업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테스트를 한 이유는 모델 관련 AI 공모전에 내는 겸 공부 겸 테스트해 본 사례입니다.
(사실 작년에 작성한 글과 크게 차이는 없고 방법의 차이입니다~!)
추가로 혹시 2D 캐릭터도 학습시키면 동작을 자유자재로 만들 수 있나? 해서 테스트해 봤지만 이모티콘 형태의 캐릭터는 완벽하게 결과를 내놓지는 않더라고요~! ㅎ
(요건 아쉬웠어요)
#midjourney #chatgpt #stablediffusion #comfyui #aiart #dalle #dalleart #prompt #AI #ai그림 #ai포스터 #모델 #사진 #AI모델 #AI그림 #AI디자인 #인공지능 #그래픽디자인 #디지털아트 #디자인트렌드 #AI아트 #디자인팁 #designerka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