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디자이너랑 일하기 힘들다고요?

디자이너가 경험한 회사의 크고 작은 사건들

나는 디자이너이다. 3년차 애매한 경력에, 이력서에 쓸때만 적어내는 대학원 학위도 있지만 아직 신입과 경력 사이를 오가는 애매한 위치의 주니어 그 자체이다.


디자이너와 일하기 힘들다는 이야기를 종종 듣는다.

특히 기업을 운영하는 입장에서, 대표님들의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디자이너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은 하지만 그들의 뾰족한 피드백이나 까다로운 취향을 다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내가 만약 대표라면, 나와 같이 일하고 싶을까? 라는 질문을 던져본 적이 있다.

디자이너로서 지키고 싶은 마지막 자존심을 놓치고 싶지 않으면서도, 기업 입장에서 참 다루기 힘든 직원이라는 생각도 동시에 들어 조금은 머쓱해졌다.


디자이너는 어떤 생각으로 사고하기에 이렇게 어렵게 느껴지는 걸까? 그들의 뇌 구조를 한번 알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심리학적으로 들어가보면 조금은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도 조금은 섞여 있었다.


나에게만 보이는 디자이너의 작은 습관들, 그리고 그들의 속마음을 풀어서 설명할 수 있는 이야기를 시작해보려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