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디자인팝 김민호 Apr 29. 2021

디자이너들에게 영감을 주는 해외 브랜드 회사들

해외 굿 에이전시 포트폴리오를 통해 배우는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디자인팝 대표 김민호입니다.

오늘은 디자이너들의 영감을 자극하고 깨울 수 있는 멋진 작업 물들을 만드는 해외 브랜드 디자인 에이전시들을 모아 소개하고자 합니다.  


1. Landor https://landor.com

랜도어소시에이츠는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에 위치한 브랜드 컨설팅 회사로 아이덴티티 작업물들의 완성도와 관련 전문성을 모두 갖춘 에이전시입니다.


2. Interbrand https://www.interbrand.com

인터브랜드는 1974년에 설립한 세계 최대 규모의 브랜드 컨설팅 회사로 현재는 뉴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7개국 24개의 오피스를 가지고 있는 업계 유명 에이전시입니다.


3. Order  https://order.design

오더는 전 세계적으로 잘 알려진 펜타그램의 시니어 디자이너였던 jesse reed와 hamish smyth가 설립한 디자인 스튜디오입니다.


4. Movingbrands  https://www.movingbrands.com

무빙브랜즈는 런던에 위치한 브랜드 회사로 전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들과의 작업을 통해 자신들만의 개발 프로세스를 가지고 있는 것이 특징이며 레퍼런스들을 통해 자신들의 경험들을 잘 소개하고 있습니다.


5. Porto Rocha https://portorocha.com

Leo Porto와 Sameister & Walsh의 시니어 디자이너였던 Felipe Rocha가 설립한 디자인 스튜디오로 에어비엔비와 나이키 같은 빅 브랜드의 작업들을 진행했습니다.


6. Gretel  https://gretelny.com

현대적이고 감각적인 작업들을 주로 하는 전문 브랜드 에이전시로 디자인을 공부하는 디자이너에게 영감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7. Motherdesign https://www.motherdesign.com

마더디자인은 유명 브랜드의 작업들도 많이 진행하지만 웹사이트 메인에 이미지 형태로 포트폴리오를 구성 배치해 사용자가 쉽고 빠르게 작업물을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벤치마킹 하기에 매우 좋습니다.


8. Kurppa Hosk  https://kurppahosk.com

커파호스크는 타이포그래피 작업 시 참고할 수 있는 회사로 새로운 시도와 디자인으로 높게 평가할 수 있는 회사입니다.


9. Wolff Olins  https://www.wolffolins.com

울프 올린스는 런던 및 뉴욕 그리고 샌프란시스코에 기반을 둔 브랜드 컨설팅 회사로 브랜드 작업뿐만 아니라 디지털 에이전시의 강점을 두루 갖춘 실력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10. Pentagram  https://www.pentagram.com

브랜드 업계를 이끌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펜타그램은 브랜드 디자이너라면 모두가 알고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유명 회사인 만큼 포트폴리오를 통해 현재의 업계의 트렌드를 배울 수 있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11. Anagrama https://www.anagrama.com

 Anagrama는 브랜드 컨설팅을 포함하여 다양한 작업을 진행하는 컨설팅 회사로 컬러감이 강한 디자인과 정리된 레퍼런스 등으로 디자이너에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해외 브랜드 에이전시들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디지털에이전시 디자인팝 http://www.designpop.co.kr/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