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떠기 Aug 23. 2020

20200823 인터넷 쇼핑

어떻게든 즐거운 하루


베트남에는 택배 기사님에게 물건값과 택배비를 같이 지불하는 시스템이 있어서, 신용카드를 안 쓰는 나는  시스템을 이용한다. 택배 기사님에게 전화가 오면 돈을 가지고 나가면 되는데,  건물이 어디냐,   뒤에 도착한다, 지금 로비로 와라 이런 말은 내가  알아들으니까 따오가 대신 통화를 해준다.
 번은 베트남어로 전화가 와서 따오에게 통화를 부탁했는데 내가 Shopee에서  옷이 품절이니 주문 취소를 해달라는 내용이었다. 그런데  얘기를 하다가  주문 금액까지 따오가 알게 되어 잔소리를 엄청나게 들었다. 다음부터 전화 부탁을 하고 싶지 않은 정도의 잔소리였다 ^^*

작가의 이전글 20200822 K-술 문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