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조용해 Dec 12. 2021

후회 아닌 다짐

내가 알지 못했던 나의 단호함

적어도 나의 진실됨의 노력을 짓밟으려는 사람을

곁에 두어서는 안 되겠다고 생각한 날부터


내 마음은 천리만리로 달아나고 있었다.

마음 하나 그렇게 먹은 건데


나의 모든 세포가 그를 향해 알레르기 반응을 보일 때

나는 당황하기 시작했다. 


이렇게 까지 빠를 줄 몰랐다.

이렇게 까지 심할 줄도 몰랐다.


함부로 내게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판단 하지 말아야 할 일이었다. 

매거진의 이전글 신의 섭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