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정재 Aug 02. 2023

명함도 내밀지 마!

그때는 날아다녔어~

집 앞 교회에서  새벽 기도를 끝내고 나오는데  권사님 두 분이  '일 다녀요?' '네? 네!' '매일은 아니지만요'

궁금해서  몇 발자국 앞서 가다가 기다려서

'왜 물어보셨어요~'  '아~ 젊어서~'  '!...?' '이래도 7... 아니 69세인데요'

두 분이 손을 저으며 '명함도  내밀지 마!' '피부도 봐 ~좋고, 우린 그때 날아다녔어 ' '......'  '12살이나 위야' 그분 들이 81세라고 하시는데 80세 넘었다고 생각해 본 적도 없고 그렇게 보이지도 않았다. 그분들도 70대 중반 정도로 보이셨다. '그분들에게는  내가 한창때라고 보이는가 보다' 그분들은 나의 젊음?을 부러워하셨구나!


내가 우리 교회에서  60세인 권사들을 보면 '저 때 나는 날아다녔는데'  그렇게 생각한 적이 있었다.  

그분들은 나를 보고 그리 생각하셨구나 ~ 다른 분들이 가질 수 없는 '나의 젊음?'의 소중함을  깨닫지 못했다.


내게 70이란 숫자는 너무 버거운 수였는데, 그분들에겐 아스라한 젊음? 의 한 페이지였던 것!

어제까지 '쉬어야지, 여유를 찾아야지 '하면서 '집콕'했던 것이 '너무 사치였구나'라는 생각에

'다시 날아보고 뛰어보자!'


10년 후 오늘을 생각하면 '인생 3막 1장의 시작이었어 그날이. '

너무 나를 부러워하는 그분들의 '내 나이'가 그냥 날씨 탓. 스트레스 탓으로 나를 묶어 두는 것이 아닌 '도깨비방망이'로 한 대 맞은 듯 정신이 번쩍 든다. 마른하늘에 번쩍 벼락과 천둥이 치듯.


'오늘'이 하루살이가 살아보지 못한 '내일'이라는 말이 생각난다.

길가의 은행나무 잎이 초록빛으로 보이는데 두세 달 후면 노랗게 변하겠지. 담쟁이넝쿨 색도 알록달록 변하듯이....


매거진의 이전글 비 오는 날 스벅에서 ['고골'의 <코>]를 떠올리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