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08.23 22:41
우선 다음 3개의 동영상부터 클릭!
Speed up your life - take the Volkswagen slide!The FAST LANE. Driven by Fun. is dedicated to people who like to speed things up a little. Subscribe here: http://www.youtube.com/channel/UC0US_GEXVmwMH04OMc...
Fast Lane - The ElevatorThe elevator - driven by fun. A sound system turns the ride into a rocket take-off. Welcome on-board! Check out the Fast Lane and the Polo GTI on facebook. w...
Fast Lane - The Shopping CartsThe shopping carts - driven by fun. www.facebook.com/volkswagen Some carts are pimped with a skateboard. Up for some extra shopping fun? Check out the Fast L...
3개의 동영상은 폭스바겐의 FAST LANE 마케팅 동영상이다.
모두 'VOLKSWAGEN'이라는 언급이 하나 없이
시민들에게 서프라이즈 즐거움을 주고 있다.
하지만 자세히 보면 공통적으로 연상시키는 특성이 존재한다.
바로 '빠르고' '즐겁다'라는 것이다.
첫째 미끄럼틀 프로모션에서는
지루하게 내려가거나 힘들게 내려가야하는 긴 계단을
재미있고 스피드있게 내려갈 수 있는 미끄럼틀을 설치해줌으로써
시민들에게 즐거움을 줬다.
두번째 우주선 엘리베이터 프로모션에서는
아무소리 없이 지루하게 올라가던 엘리베이터에
우주선을 타는 듯한 느낌을 부여함으로써 신선한 재미를 주었다.
세번째 스케이트보드 쇼핑카트 프로모션에서도 마찬가지로
천천히 이동하며 쇼핑해야한다는 고정관념을 깨고
스피드있게 이동할 수 있는 재미를 부여했다.
하지만 그 프로모션 진행동안 폭스바겐이 한 지는 아무도 모른다.
나중에 유투브와 여러 SNS를 통해 이렇게 알려지는 것이다.
획기적인 프로모션인 만큼 입소문이 빠르게퍼지며
동영상 조회수는 셀 수 없이 늘어났다.
또, 사람들은 그것이 폭스바겐이 한 이벤트였다는 것을 알고
우선 즐거움을 준 폭스바겐에게 고마워 할 것이다.
또, 직접 겪었든 안겪었든 동영상을 보고
폭스바겐 자동차에 '빠르고' '즐겁게' 운전할 수 있을 것이라는 이미지를 무의식중에 심을 것이다.
브랜드의 이미지를 한순간에 한 층 업그레이드 시키는 획기적인 마케팅이였다.
#VOLKSWAGEN #폭스바겐 #창의 #자동차 #바이럴마케팅 #마케팅 #광고동영상 #광고#_광고__디자인 #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