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채널 vs 카카오톡 비즈광고, 무엇을 선택해야 할까
마케터에게 신규광고상품을 결정하는 일은 주요 업무 중 하나이죠. 순간의 선택이 보고서 KPI 수치를 좌우할 수 있는 만큼 고민하고 또 고민합니다. 이렇게 신중한 마케터들 사이에서 떠오르는 두 광고상품이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채널'과 '카카오톡 비즈광고'입니다. 공통점이 많지만 그만큼 차이점도 많아 선택에 어려움을 주는 두 광고상품을 다이티가 요목조목 비교해봤습니다.
1) 네이버 스마트채널은
쉬운 운영 방식과, 실시간 입찰 방식 제공으로 스몰비즈니스도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네이버 GFA 공식 제휴사를 통해서만 집행 가능합니다.
2)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누구나 집행할 수 있으며, 모바일 메신저에 특화된 다양한 타겟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운영을 위해선 카카오픽셀, SDK 설치가 필수입니다.
네이버 스마트채널은 네이버 모바일 화면 최상단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메인광고로, 'CMC, CPM 실시간 입찰방식'으로 진행되어 예산과 일정에 맞는 유연한 광고 운영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또한 235개 관심사 등 세밀한 타깃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 네이버 스마트채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여기에서 확인하세요.
카카오톡 비즈보드는 카카오톡 채팅리스트에 노출되는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 총 9가지 랜딩페이지 유형을 제공해 카카오톡 안에서 원하는 액션을 이끌 수 있습니다. 또한 모바일 메신저 특성을 살린 타깃팅 옵션을 제공합니다.
* 선택가능한 랜딩페이지 : 광고주페이지, 애드뷰, 채팅방(챗봇), 채팅방(톡채널 메시지), 톡비즈니스폼, 카카오 커머스 플랫폼, #탭 검색결과, 채널웹뷰, 톡캘린더
에이스카운터는 네이버 스마트채널, 카카오톡 비즈보드 효과 분석을 위한 배너광고 설정 기능을 제공합니다.
간단한 설정으로 깊은 분석을 경험해 보세요.
분석 데이터는 [통계 > 마케팅효과 > 배너광고]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무료 인사이트 리포트와 최신 마케팅 트렌드 자료를 받아보고 싶다면
다이티 뉴스레터를 구독해보세요!